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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M 검 닌자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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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룬 마스터로 키우던 부캐로 검 닌자를 키워 봅시다

 

원래 키우던 룬 마스터도 스펙은 변변치 않습니다
자버프 해서 이 정도 스펙
일단 뭔 병맛 컨셉인지 마검사라고 흑염검 들고 있으니 성속성으로 맞춰놓고 칩니다 ㅠㅠ
스텟도 찍다 만 -_-

youtu.be/Ga5yvl9AcBw

평타 대략 130~140만 정도 DPS 는 220만

 

이번엔 닌자 3차 카게로 상태의 세팅을 봅시다.. 룬 마스터도 템이 구렸지만 이건 더 구립니다;;
스탯은 더더욱 안찍은 상태;; 뭘 찍어야 좋을지 5차 전직하고 나서 보려구요 -_-
카드부터 차이가 좀 나지만 그래도 쳐봅시다
아까는 성속성이었지만 화속성 걸고 칠꺼니까 지속성으로 바꿔줍니다

youtu.be/PDB4xexsn8c

닌자는 1,2,3,4 타가 각각 데미지가 달라서 룬마스터랑 비교하기 애매하지만 아무튼 4타가 370만 정도고 DPS 가 300만 정도 입니다 이미 DPS 에서 룬 마스터였을 때 보다 80만 정도 높습니다

 

5차 전직을 시작해 봅시다
스사노오와 아마테라스의 환영을 받으며
전 직업 중 5차 퀘스트 가장 쉬운 캐릭일 듯 -_-;;;;
파아아아앗
전직 완료!
데미지고 나발이고 외형부터 꾸며주시고
역시 디폴트 복장은 여 룬마 만한게 없습니다 -_-
아마테라스 스킬을 찍어봅시다. 꽤 간지나는 발도술 일섬

youtu.be/KEvUm77254g

일섬 영상

평타 4번째꺼 터지고 바로 쓸 수 있는 제자리에서 마구 베는 스킬...
pvp 에서나 사용될 법한 그림자 죽고 불붙이기..
닌자의 몇 안되는 생존기.. 랄가 선택의 여지 없이 죽었을 때 운좋게 사는 스킬 입니다.. 금선탈각이란 금매미가 허물을 벗는다라는...
술식라인에 있지만 검술맨도 익히면 좋아보이는 데미지 증가 30% 류.. 다만 함정은 이걸 찍기 위해 위에 술식 2개를 찍으면 분신들이 술식을 사용하기 시작합니다 -_- 마택도 낮은데.. 약간 짜증나는면이 있음
수리검 라인에 있지만 미약하게나마 쓸만할 것 같은 패시브..
전직을 기념으로 스타룬을 뽑아볼까요
음.. 약간 말뚝딜에 도움이 되는 룬이군요
한번 더..! 아앗..아아.. 최하타 보소 으으.. 3옵보다 발동확률 15%에 가까울 수록 좋을 것 같네요
대충 올려놓고

youtu.be/P_QnHYOw-_Y

4타 550만 DPS 350만까지 올라갔습니다

아.. 맞다 잠깐만 -_- 스탯을 찍어야죠

스탯을 찍어볼까요 뭘 해야되나.. 5차 스킬 중에는 스탯 연관성은 못봤는데
장비 따라 가야겠네요 럭 올려야 할 이유가 생기는 옵션...
럭 180 은 맞춰봐야겠군요
이렇게 럭 180 맞추고 캐스팅류 스킬도 좀 있으니 덱스 박아주고 아스신쪽에 어질10당 데미지 증가 있으니 10단위 끊어주시고 나머지는 힘 주고...

엌.. 그러고보니 5차 스킬도 안올렸네요.. 그것들도 올려서 테스트

해봐야겠습니다

 

youtu.be/gBoVnk6Ijwo

 

 

4타는 660만 DPS 는 530만까지 올라갔습니다 룬 마스터 보다

DPS 가 2배 이상이 되네요

 

장비 투자대비 데미지가 굉장히 잘 나오는 편인 듯 하고 생존

기가 아쉬운 편 입니다

 

자 마법 부여를 해봅시다 -_- 10짜리 무기로 얼마나 쎄질런지

대체 왜 10짜리를 마법 부여하느냐.. 이것이 진짜 광기 입니다

youtu.be/v7OYeaA_nG0

새로운 검으로 칼부림 좀 해볼까요

아무튼 광기 덕분에 4타는 660만 -> 863만 DPS 는 530만 -> 630만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계속 되는 광기...
제작템은 대게 10개 필요하니 아마 맞게쓔
소켓에 박을 카드도 미리 제작.. 악세에 어차피 보스 잡는 컨텐츠 할 것도 아니고 무난하게 지속성 데미지 증가로 갑시다
역시나 10개...
자.. 합체 완료 성능 테스트 하러 갑시다.. 뭐 할 것도 없이 10% 강해지는거지 ㅠㅠ
쿠광쾅쾅 4타가 863만 -> 1060만 잉.. 딱 봐도 10% 이상의 효율인데.. 좋군요.. 웬지 팻 크뎀 없을 때 찍었던 것인듯 지난 스샷은 -_-

어느덧 업데이트가 있었고 닌자 분신이 단축키에 등록하지
않은 스킬은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자.. 2번 자동스킬 슬롯에 일심동체만 넣어두고.. 근데 일섬은 계속 쓰더라는 -_- 엉터리 그라비티놈들..
역시나 수리검 닌자랑 마찬가지로 dps 는 다운 됐습니다 ㅠㅠ 600만대에서 500만대로 추락...
뒷북이지만 지난 꼬리를 체크해봅시다- 럭에서 어질로 데미지가 이동을 하는데- 검 닌자는 어질 만땅은 기본이기 때문에 상성이 매우 좋은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죠
4타 905만에서- 973만으로 상승. 아마 순수 이게 전부 다 어질 꼬리 덕분은 아니고 아마 팻이 주는 크뎀 증가 있고 없고 차이도 있을테지만 아무튼 데미지는 올라간 느낌. dps 도 860만대로 상승했습니다
이번엔 10 정령의 기억으로 테스트 해봅시다
973만에서 1030만.. 이거밖에 안올라간다? 정령의 분노가 안터진 것 같군요
1030만에서 1330만.. 꽤 올라가긴 했지만 100% 크리뎀 증가면 더 쎄져야할 것 같지만 예전 제 다른 공략에서 소개했 듯이 크뎀 100%는 실제 데미지 증가는 약 50% 정도의 효율을 보이기 때문에- 인데 50도 안되네요 지금 상황은 -_-

 

 

 

 

스킬

4대 속성으로 자신의 공격 속성을 바꿀 수 있고 덤으로 해당 속성의 데미지나 피해감소도 있고 부가적인 효과도 있는 필수 스킬
장판 회피용 스킬. 방향키와 같이 사용하면 도람의 도약 만큼은 아니지만 점프 이동이 가능
검 닌자는 일단 5까지는 필요 없고 다음 가는 중간 단계까지만 찍어도 충분한.. 회피에 관심이 있다면 5까지도 해볼만하지마...
안개숨기와는 대비되는 스킬로 관통을 무려 30%나 올려주는 모든 직종의 공격력 증가 버프중 최상위권의 버프.. 다만 이걸 사용 중에는 은신이 불가능하니 pvp 에서보다는 pve 에서 효과가 좋은
소닉과 대비되는 스킬로 하이딩 상태에서 공격이 가능한 스킬로 pvp 나 자사에서 활용도가 높다

youtu.be/ci80l8pjCQ4

검 닌자 포그컷 영상

받는 피해를 감소 시키고 3초 동안 75%의 HP와 SP를 회복. 쓸모가 많다
포그컷과 합하면 잠시 은신 상태에서 더 먼거리를 공격 가능
닌자의 핵심 스킬로 그냥 시간이 지날 수록 모두의 스펙이 올라 갈 수록 강해지는 룬 마스터와 비슷한.. 나중에 어느정도로 고이게 되면 분신 1개가 다른 웬만한 캐릭보다 강하고 이런 사태까지 벌어지겠죠 대략 1분신은 캐릭터의 1/2 정도의 스펙
앞에 어택 올라가고 이런건 별로 의미 없고 물뎀 10% 보고 20 가는 겁니다
dps 에 영향을 주는 그림자 무사 오래 놓고 팰때는 도움이 되지만 한타 싸움에서는 그다지..
잔상들이 빠릿빠릿하게 일하게 해주는 스킬로 필수.
보통 장판기 깔리면 사용하고 튄 다음 다시 때리려 돌아올 때라던가 pvp 에서 원거리의 적을 도망 못가게 이동속도를 낮추고 바로 침투하는 용도.. 그리고 은신 중 시전 거리가 늘어나기 때문에 66 같은 상황에서 시전 거리를 늘려 원거리 타겟을 잡고 바로 이동 후 늪지대 같은 것을 써서 소서러가 점거하고 있는 지역을 초토화한다던가 컨트롤만 잘 하면 (ㅋㅋ 잘 하는게 어렵죠) 굉장히 유용한 기술
역시 dps 용 스킬로 3초 후 갑자기 데미지가 들어오기 때문에 1~2초간 집중적으로 패서 3초부터 갑자기 딜이 몰려와 타이밍을 잡기 어렵게 하는 기술이지만.. 지금 라그는 한타 메타기 때문에... 그냥 dps 용으로만..
제자리에서 연속으로 베어버리는 스킬로 손맛이 괜찮다. 평타 4번째 공격 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조작하는 맛이 있는.. 사용 중 받는 피해도 줄어들기 때문에 서로 머리 박고 싸울 때 좋다
염속성 공격이 필요할 때 차크라 대신해서 쓸 수 있는... 

 

닌자

 

10 수리검 던지기 10

20 환술*잔상 10

30 차크라 웨폰 10

35 명경지수 5

40 안개숨기 5

 

42 수리검 던지기 10->12

47 그림자 밟기 5 or 수리검 던지기 12->17

55 그림자 베기 8

65 그림자 도약 10

70 명경지수 5->10

 

일단 검 캐릭이지만 수리검 10개 주고 이거로 키우는게 빠르기 때문에

초보자 핵교에서 주는 수리검 들고 황땅가서 빠르게 렙업을 하는 것을

추천.. 사실상 닌자에서는 검 스킬이 없기 때문에... 그리고 뭔 짓을 해도

수리검 안찍고는 못배기는 상황이라 -_-;; 빙정락을 찍어버리면 분신도

쓸때 없이 빙정락을 쓰기 때문에.. 검들면 분신은 최소한 수리검은 쓰지

않을테니 (과연 그럴까;;) 중간에 그림자 밟기를 찍어서 pvp 컨텐츠에서

하이딩 잡는걸 최소한 해 줄 것인가 그냥 수리검을 더 찍을 것인가 선택

을 해야 하는-

 

 

오보로

 

20 검심 수련 20

25 은밀 5

30 그림자 무사 10

50 참살 15

여기까지는 거의 필수인데 나머지 20개는 자기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이지만 아마 이 공략을 보는 사람이 닌자 가지고 pvp 하고 막 그럴 것

같진 않으니 pve 만 가지고 생각해보자면

 

51 순신술 1

60 늪지대 9

 

정도로 볼 수 있을까 모르겠군요 -_- 늪지대로 뭔가 애매하긴 한데 연격

을 찍자니 분신도 연격 쓸까 두렵고 ㅇㅅㅇ.. 그냥 둡시다

 

 

환술*잔상

- 분신을 소환해 자동으로 전투를 수행. 자신이 가진 기술을 사용한다

+ 환술*잔상-무형 : 분신이 받는 데미지 50% 감소

+ 환술*잔상-류인 : 분신의 일반 공격 데미지 40% 증가

+ 팔방기습 룬 : 분신이 주는 데미지 1~30% 증가, 받는 데미지 1~30% 감소,

 분신이 한번에 2마리 생성

 

차크라 웨폰

- 4대 속성으로 무기 속성 변경. 해당 속성의 공격 20% 증가. 150초 지속

+ 차크라 웨폰-정기 수련 : 풍AGI+15 지DEF15% 물마택15% 불마택9%

+ 차크라 웨폰-원소저항 : 해당 속성의 피해 20% 감소

 

명경지수

- 3초간 매초 HP/SP 25% 회복

+ 명경지수-입정 : 명경지수 동안 받는 피해 25% 감소

 

안개숨기

- 20초간 은신상태로.. 회피 50, 크리방어 30증가

+ 안개의 질주 룬 : 이동속도 1~10% 증가, 마법 피해 1~10% 감소

 

그림자 베기

- 은신 상태에서 자신의 공격/시전 거리가 3m 증가

 

그림자 도약

- 2초간 지면 마법 효과 면역. 이동속도 30% 증가

+ 그림자 도약-쿨타임 : 쿨타임 1.5초 감소

+ 그림자 도약-은신 : 시전 후 20% 확률로 은신

+ 흑영 룬 : 쿨타임 최대 2초 감소, 이동속도 1~20% 증가, 원거리 물리 면역 추가

 

마름쇠

- 꽤 넓은 범위에 10초간 40% 확률로 유혈, 스턴 상태로 만드는 구역 생

성. 2곳 존재 가능

 

소닉 그레이브

- 사용시 은신 해제, 그리고 은신 불가. 120초간 물리관통 30% 증가. 이자

나기 사용시 해제됨

 

포그컷

- 20초간 은신. 공격해도 해제되지 않음

 

검심 수련

- 검 계열 사용시 어택 80 증가, 일반 공격력 200 증가, 물리 데미지 10% 증가

 

은밀

그림자 무사

- 일반 공격시 20% 확률로 1500% 무속성 물리데미지 발생

+ 그림자 무사-강화 : 데미지 24% 증가

+ 그림자 무사-발리 : 25% 확률로 [참살] 발동

+ 다중환영 룬 : 시전 확률 1~10% 증가, 데미지 1~30% 증가, CRI 적용

 

참살

- 일반 공격시 35% 확률로 3초 후 1000%의 데미지, 유혈 상태인 적에게는 2배 데미지

 

늪지대

- 자신의 발 밑에 늪지대 생성. 적의 이동속도 50%, AGI 80감소. 20초간 지속

+ 늪의 나락 룬 : 적 DEX 1~30 감소, ASPD 1~20% 감소

 

일섬

- 전방 9m 의 적에게 2700% 데미지, 100% 확률로 [유혈] 10초간 지속. 검 전용

+ 일섬-쿨타임 : 쿨타임 4초 감소

 

일심동체

- 2초간 전방에 0.2초마다 류인1식의 250% 데미지를 준다. 마지막타는 2배 데미지

+ 일심동체-윈드 블레이드 : 매회 공격시 대상의 이동속도 5초간 4% 감소

+ 일심동체-수비 : 일심동체 시전시 받는 데미지 25% 감소

+ 일념*스타룬 : 매회 공격시 대상의 물리데미지 1~20% 감소, 마지막타 데미지 1~30%증가

 , 3옵 일심동체에 맞은 적은 이동/위치이동 불가

 

아마테라스

- 분신 처치 시 100% 확률로 주변의 적에 해제 불가능한 [연소] 10초간 지속

 

환술*주살

- 적이 아군과 자신의 HP 게이지를 볼 수 없게 함. 10초간 지속, 해제 불가

 

금선탈각

- 사망 확정시 20% 확률로 사망 면역. 1초간 무적 상태 및 은신, 목각인형생성

+ 금선탈각-무적의몸 : 무적 시간 1초 증가

+ 밤의 매미*스타룬 : 발동확률 1~15% 증가. 성공시 자신의 HP/SP 1~20% 회복

 목각인형 대신 분신 생성

 

- 30초간 자신의 INT, STR 50 증가. 공격 속성이 염속성으로 변함

 

생존기는 부족하지만 상대 속성을 맞추고 일심동체를 쓴다거나 하면 받는

피해를 꽤 줄일 수 있다

물리 : 차크라20% 일심동체25% 일심동체감소20%

마법 : 차크라20% 일심동체25% 안개숨기10%

 

일심 동체 사용 중 자신이 받는 피해가 감소되지만 이 룬까지 사용하면 주는 피해까지 낮아지니 머리 박고 싸울 때는 더 유용해지는.. 3옵이 활성화 되면 도망까지 방지 가능
닌자의 소중한 생존기.. 일단 죽어야 발동되기 때문에 자신이 죽을 만큼의 위기 상황에 빠져있다는 것이고 3옵의 목각 대신 분신은 큰 의미 없어 보인다.. 발동확률을 15%에 근접하게 맞추는게 베스트
갑자기 다굴 맞았을 때 깡총깡총 도망가야 되는데 필수 룬
잔상 한번에 한개씩 나오면 개답답하니 3옵을 필수로 맞추고 갑시다
그림자 무사 cri 데미지 적용되면 딜 상승이 크니 말뚝딜 dsp 올리고 싶다면 필수!

 

 

장비

 

무기

일단 고민할 필요 없이 명검-무라마사를 사용 하면 됩니다
최종은 명검 무사마사를 매직 인챈트해서 요괴검-무라마사로 업글 10과 15의 차이는 근뎀5류인15관통1 대략 21% 정도

갑옷

15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맞추기 쉽지 않고.. 5 정도만 써도 방무 맞추기 좋은... 그러나 너무 비싼 시노비 슈츠
반면 가성비 좋은 야성의 심장 10도 얼마 안한다

망토

대략 10제련 해서 쓰면 되는..

신발

어떤 상황에도 무난한 늑슬. 다른 캐릭 쓰기도 좋다
뭐 이미 있다면 고급 야성의 부츠도 나쁘진 않은데...

악세서리

있다면 최고인 15 고양이 훈장. 그러나 그 엄청난 가격 .. 그냥 불가능한 템이라고 보면 된다
일단 한짝은 닌자 가이드북 10 고정 조금 무리해서 12까진 해볼만 할 듯
시노비 슈츠를 입고 있다면 세트로 맞춰서 써볼만하지만 단독으로는 은근히 별로다
잠시 크뎀을 많이 올려줘서 딜뽕용으로 좋은 병 속의 요정
그냥 무난하게 링 - 안델링 을 가는 것도 방법
pvp 에서는 닌자의 기본적으로 있는 적의 이속을 느리게 하는 스킬과 연계 이동속도 -100 를 맞춰보는 것도?

카드

그냥 무난하게는 마이너우로스로..
pvp 에서는 적의 회피가 높아 안박히는 경우가 있으니 프리오니를..

컨트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