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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M : 멀티샷 팬텀 체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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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자동사냥 ★★★
던전 컨텐츠 ★★
소규모 PvP ★★★★
대규모 PvP ★★

 

장비

부위 이름 추천 옵션 카드 기타
무기 로빈 후드 보우 명궁 지르타스★
마이너 우로스★
방무 200 이상을 맞추기 위해서 통찰 발동을 원한다면 마이너도?
보조 사죄금 스킬 딜레이   스킬 딜레이 감소
보조 쉐도우        
갑옷 드래곤 피의 세례 물리 데미지    
망토 지도자 아머 스킬 데미지 잔누비아
네코마타
 
망토 쉐도우        
신발 룬의 기념 물리관통 타락한 대신관 히밤  
악세 허무의 결정
쌍둥이별의 키스
물리데미지 천하대장군
달빛 텐드릴리온★
타니 아가씨 망자
방무 상태에 따라서 선택
투구 상 크리스마스 이브 축복      
투구 중 올빼미 별고리      
투구 하 오가닉 푸드     생각보다 SP 소모가 커서 ㅠ.ㅠ
걸칠 것 신성한 천사의 날개      
꼬리 실버벨     스킬 딜레이 감소

 

스킬 & 룬 & 아스신

이름 효과
회피율 증가 회피 30, 회피율 5%, 이동속도 15% 증가
하이딩 하이딩 상태 30초 지속, 이동속도 35% 감소

포텐셜 : 하이딩 상태에서 이동속 도 페널티 25% 감소, 회피율 10% 영구 증가
하이딩 강화 : 하이딩 상태 해제 후에도 21초 동안 하이딩 상태에서 강화되는 효과 유지. 하이딩 상태에서 이동속도 20% 증가
인챈트 포이즌 300초간 독속성 부여
일반 공격 시 12% 확률로 대상 중독 15초 지속
더블 스트레이핑 적을 190% 데미지로 2회 공격
[트라이앵글 샷] 의 스킬 배율 100% 증가

이중 사격 : 일반공격 시 9% 확률로 더블 스트레이핑 시전

시전 거리 7.5m
독수리의 눈 명중 20 증가. 활 계열 무기 장착시 일반공격, 더블 스트레이핑, 트라이앵글 샷, 멀티플라이샷, 페이탈 블리츠의 사거리 50% 증가
도작 도작 레벨 만큼의 몬스터 스킬을 훔친다

오버 트러스트 10 추천
트라이앵글 샷 적을 240% 데미지로 3회 공격

시전 거리 7.5m
디스어피어드 하이딩 상태가 되고 데미지를 받거나 하이딩 해제 스킬에도 하이딩이 풀리지 않는다
받는 피해 80% 감소 5초간 지속

디스어피어드-쿨타임 : 쿨타임 -60%
디스어피어드-정통 : 스킬 딜레이 -0.5초
매직 트랩 지면에 설치. 밟는 적은 1초마다 ATK + 대상INT x 40 x 600% 의 무속성 데미지를 입고 1초마다 SP 200 감소. 최대 2개까지 존재 가능

SP 소모가 큰 제노스에 특효


블러디 러스트 지면에 설치. 범위안의 적은 초당 HP 5% 씩 감소, 이동속도 30% 감소

아무리 강한 적이라도 피가 쭉쭉 깎이는 트랩. 내가 약하더라도 유효한 효과를 줄 수 있다
커벌트 샷 활을 들고 적을 공격 시 CRI 50 HIT 100 이동속도 25% 감소
하이딩 중 스킬 사용시 일정 확률로 해제되지 않는다
데들리 인펙트 30초간 자신의 모든 상태이상 저항이 40% 증가. 상태이상 6회 차단. 자신이 상태이상에 빠질 경우 그 상태 이상을 시전자에게 전이 (그렇다고 내가 해제되는건 아니다)
쉐도우 체이스 하이딩 상태 중 자신의 물리데미지 10%, 어택 10% 증가 [하이딩 강화] 로 인한 추가 시간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인티미데이션 적의 어마택, 이동속도 50% 감소. 9초 지속
멀티플라이 샷 [더블 스트레이핑] 데미지 80% + [트라이앵글 샷] 데미지 * 150% 의 데미지를 5회 입힌다

시전 거리 7.5m

멀티플라이 샷 - 지연 : 적의 이동속도 30% 감소 3회 중첩 가능

팬텀마임 [스트립 액세서리] [스트립 쉴드] [멀티플라이 샷] [매직트랩] 사용 시 60% 확률로 그림자도 같이 시전 

 

 

 

본문

1장

 

팬텀 체이서 신규 스타룬이 생긴 후 왜 하필 원거리

메타에서 평타 쳐서 발동되는 스킬을 내놓은 것일

까 -_- 사실 팬텀 체이서의 완성은 원거리라는걸 알

려주기 위해서일까- 의문을 품던 중

15 로빈 후드가 싸길래 구입을 해봤습니다.. 3억도 안하다니..
어차피 멀티샷 위주로 할꺼니까 스킬 데미지 증가 효과가 있는 공작과 덱스로 데미지 증가가 있는 토드별을 낍니다
갑옷이 좀 에러인데 이걸 입어봅시다.. 아.. 지금 생각해보니 드래곤 갑옷 입어도 괜찮을 것 같네요
어.. 아.. 잠깐 용골이 물리 데미지가 아니였구나 근접이네;; 원거리용 보조 뽑아야겠군요 ㅠㅠ 아무튼 궁 캐릭 시작하기 쉽지 않은데 고대템 나오면서 보조랑 갑옷 부담이 사라져서 육성할 용기를 가졌습니다
제 스킬 테크로는 늘 sp가 부족해서 이런걸 찹니다 ㅠ.ㅠ
아스신도 한땀한땀 찍어줍시다
트앵샷 데미지 올리시고 데스마크 관련 찍으시고 나머지는 뭐 공통이니 대충대충
저는 늘 준비를 해둡니다 쓸날이 오네요
준비된- 멀티샷맨.. 멀티샷은 더블+트리플샷 데미지 합산이라 아무튼 데미지 올라가면 이득이죠
아아.. 별 두개 치고 안좋네요 데미지 증가 효과 50%에 가까울 수록 좋습니다.. 일반 몹한테도 적용되기 때문에 파티플레이 시 슈노 트롤리나 지팡이 도람 공격이 원거리 판정이기 때문에 그들의 딜뻥이 되서 은근히 파티플에 유용할 수가 있습니다 ㅇㅅㅇ;;;; 아무도 안써서 모를 뿐
데스마크 풀업시 20에 아스신에서 10 룬에서 50 최대 원거리 데미지 증가 80%까지 가능합니다.. 물론 pvp 에서도 좋죠 걸린 사람은 하이딩 불가 + 이동속도 최대치 100% 고정 (일반 도람 이동속도급으로 느려짐)
찍을게 참 많은데 다 쓸 수가 없네 ㅠ.ㅠ 신규 스타룬 자리도 없네요.. 연사를 빼야 되나.. 매직 트랩 확정 침묵도 좋은데 못쓰고
오토 스펠을 익혀는 둡시다 평타 간간히 쳐서 평타 발동용 도작을 쓸 수도 있으니
사실 이거랑 독 + 클로즈 컴파인만 있어도 pvp 시 아무리 쎈 적을 상대로도 고정적인 딜링이 가능해서 pvp 에서는 딜세팅보다는 탱세팅이 무난할 정도 이므로 만약 딜이 안나온다 해도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스킬 공격시 적의 명중과 이속감소.. 이속 감소가 참 많은데 위에 블러디 러스트도 이속 30% 감소에 이거 적용된 멀티샷 한방 맞아도 일단 55% 내려가죠
이미 위에서 설명했기 때문에 패스
pvp 에서 상태이상 자체가 거의 걸릴 일이 없게 해주는 매우 편안한 스킬.. 데들리 인팩트 사용 중 맞으면-
이 인티미테이션이 때린 적에게 자동 시전되니 5개 찍어둬서 날 때린 놈의 공격력을 반토막 내줍시다 거기에 이속감소 50%... 위에 2개랑 콤보로 맞으면 105% 감소
전스는 이 정도로 구성해주시고.. sp 소모가 막심함
핵심 딜링의 멀티플라이샷
이미 위에서 105%나 이속 감소가 있는데 이 패시브까지.. 한방 맞으면 135% 두방맞으면 165% 세방 맞으면 195% 이속  감소.. 아무리 개빠른 슈노라도 박살 나겠죠? 근데 슈노를 3방이나 맞춘다는게 불가능하지 -- 내가 죽던가 죽이던가 하겠죠 그 안에
데미지 강화 찍어주시고
은근히 꿀 스킬.. 그림자 보통 3개씩 쓰니까 30% 단일 타겟 물리 데미지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최초 구매상태의 옵션.. 이분 pvp 좀 하셨네 크으
그러나 과감히 지우고 ㅋㅋㅋ 물리데미지 3~4% 원했는데 안뜨네요
유물은 전설이 없어서 이런걸로 찼고
음.. 멀티플샷은 2100만 이군요 옛날 누군가 쉽게 1억 뽑는다고 봤는데 역시 저는 멀었습니다.. 비슷한 스펙의 창 룬나로는 6000만 정도 뜨는데
앗차.. 근데 스탯을 안찍은게 생각난
귀찮으니 자동 분배 쉐도우 누르고 그 다음 럭 빼고 바이탈로 박습니다..
어택 2.2만에 회피 730 정도에 뭐 그럭저럭 pvp 에서 놀만한 정도는 되겠군요
2180만 -> 2380만... 대략 200만 올라갔군요
중간 점검스.. dps 는 11M721 이게 얼마야.. 아무튼 닌자 근처까지는 왔군요 생각보다는 잘 나오는 느낌 입니다
아직 한발 남았다- 도작 적용 안된거니 오버트러스트를 추가해서 써봅시다
2180만 -> 2380만 -> 3220만.. 오버트러스트가 공격력 25% 증가기 때문에 딜뻥이 상당 합니다
도작까지 하고 나서는 이미 닌자의 dps 를 넘어섭니다
보니까 트라이앵글샷은 스킬 쿨타임이 없어서 스킬 딜레이 줄이는 만큼 더 빨리 쏘게 됩니다
그래서 혹시 멀티샷 구데기 아니야? 하고 멀티샷 빼고 트라이앵글샷만 쐈는데 역시 딜이 잘 안나오더군요;; 멀티샷이 쎄긴 하네
대신 멀티샷과 트라이앵글샷을 동시에 넣어서 멀티샷만 쏘면 쿨타임도 1.5초가 있어서 연속 발사를 못하기 때문에 멀티샷과 교차로 넣어서 멀티 한방 쏘고 잠시 쉬는 사이에 트리플 한방 넣고 다시 멀티샷쏘고를 하도록 스킬 딜레이를 잘 조절 합니다
교차로 하고 나니 그 전보다 확실히 dps 가 늘어 납니다
마지막으로 오버트러스트 상태의 어택.. 2.5만 정도군요.. 

 

딜이 그저그렇다고 너무 안타까워하지 마십시

오- 라그는 특정 몇 직업 빼고는 역할이 확실

한 게임 입니다. 팬텀 체이서는 따지자면 pve

에 장점은 별로 없습니다 pvp 용 클래스라고

생각하시면 될 듯- 파티 컨텐츠는 딜 나오는

캐릭으로 하시고 대신 pvp 에서 좋은 성능을

보이는 팬텀을-

 

 

2장

 

언젠가 저명한 활 팬텀을 해본 사람이 멀티플라

이 샷을 1억 찍었다라고 했을 때.. 그게 가능한가

했는데 (1장에서 최대치가 1600만 정도였으니)

그 동안 업데이트 된 것도 많고 해서 다시 테스트

해봅시다 (그렇다고 1억이 대단한 것도 아니지만)

 

장비는 대충 이렇습니다 갑옷이 안어울리고 악세 한짝도 화뎀 악세 ㅋㅋㅋ
방무는 좀 과하게 215% 군요.. 어차피 PvP 원툴이기 때문에 높은게 좋긴 합니다.. 스탯은 어질하고 덱스만 좀 주고 남은건 상황에 따라 넣으면 될 듯
어택은 3.5만 정도.. 회피도 740%.. 요즘 마법 메타라 회피를 하는건 크게 바라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마이너 2장 박았을 때는 115M 1억 1500만이군요.. 고대템 좀 입어주니 썰로만 떠돌던 1억은 나오는 군요
dps 는 27M 으로 그렇게 높진 않네요.. 사람 죽이기에는 충분할지는 실전 가봐야 알 수 있을 것 같은
무기 티어업이 새로 생겼으니 올려봅시다
그리고 마이너 한장 빼고 치니 1억 천 정도...
악세 너무 건성으로 찼으니 한짝 정도는 12 올리고 인챈트 옵션도 박아봅시다
물뎀 3.7 정도로 만족
그리고 새로 생긴 화살.. 이거는 도구점에서 파는데 사서 씁시다 무조건 30% 강해지는..
그리고 혹은 데미지가 문제가 아니고 안정적인 사거리가 중요하다면 봉황 깃털 화살을 쓰면 됩니다
뚝쉬 100M -> 153M
에이.. 일부러 평타 빼고 했는데 스킬 써도 소모 되나보네요 ㅇㅅㅇ 까비..
딜 세팅은 그만두고 현실 세팅 합시다.. 스킬 딜레이 감소로 해야 됩니다 매 스킬이 다 1.5초라 너무 답답해요
이제 대충 1초 나오네 ㅇ_ㅇ
그랬더니 DPS 는 일단 더 올라옵니다

https://youtu.be/rjD1MaOw_uE

 

 

3장

 

이전에는 뭔가 스킬 2개 쓰고 평타를 쏘게끔 세팅

을 했는데 몇 번 써보니 평타는 거의 안나간다는 것

을  확인... 평타 발동 계열은 과감히 버리기로 합니

다-

 

평타 활 쉐체로 하나 더 빌드를 만들 수는 있을 듯..

주로 고뎀과 벗기기와 평타로 발동되는 에로우샤워

나 메테오 같은 것으로 경직을 주는 빌드가 될 듯

하지만- 그건 좀 귀찮고

 

일단 멀티샷 위주의 쉐체로다가- 실전 투입! 공선편

 

 

https://youtu.be/OSr7S4gD-f4

 

 

4장 실전 1

 

https://youtu.be/4YfX9wHH6sk

기본적으로 거리를 두고 멀티샷으로 조지고 다수의 적은 매직트랩을 던져서 괴롭혀 줍니다

https://youtu.be/SHnMuYNpBh4

활을 들었지만 그림자가 생성되는 팬텀 스톰의 사거리는 늘어나지 않아 자동으로 발동되는 스킬은 대게 트리플샷과 멀티샷 입니다

 

실전에서 해보면 의외로 팬텀 스톰이 잘 안써진다는

점이 발견.. 일부러 이동 스킬이나 그런 것으로 상시

팬텀을 불러놔야 멀티샷을 쏠 때 그림자도 같이 쏴서

효율이 더 나오게 됩니다-

 

상대도 난전에서는 오토로 공격해오니 그림자가 타

겟이 되서 거기에 스킬을 때려 박고 있을테니 느긋

하게 옆에서 조져주면 끝

 

 

오늘 새로운 등짝 파츠가 나왔으니 성능시험을 합시다.. 기존의 장비는 날개. 관통 5가 있고 렉스가 10% 확률로 발동이니 체감은 아마도 5% 데미지 증가 일 것 입니다.. 합이 10% 정도
1억 750 정도 나오는군요... 아니 지난번 1.5억은 어떻게 나왔던거지;; 재현이 안되는데.. 아무튼...
새로 나온 에덴 요정을 써봅시다.. 5 + 7.5 12.5 니까 전보다 2.5% 강화된건데;;
107.5 -> 124 음.. 2.5보다는 수치가 좋군요 아. .당연한가 렉스 10% 의 가치가 5니까 체감은 7.5% 차이 나야 되지

 

5장

 

이번에 로빈후드 활 5번째 속성으로 물리 데미지를 입히면 15% 확률로 멀티플라이샷 1 (그런데 실험 결과 본인이 찍은 스킬 레벨로 발동하는 것으로 알려진)
그래서 불현 듯 생각난게 도작 [애로우 샤워] 던져보니 확실히 멀티플라이  샷이 발동 합니다
애로우 샤워는 7렙까지 시계탑 도나에게서 익힐 수 있는데 그냥 전략적으로 던지기 용으로도 좋지만 평타 자동 발동으로 넣어두면 일대다 환경에서 멀티샷이 마구마구 쏴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지정한 구역에 초당 1번씩 4번에 걸쳐 발동!
혹시나 매직트랩은? 이라고 생각하시면 이건 안됩니다 물리 데미지가 아님.. 그렇다고 마법도 아니고 이상한 데미지 -_-
물론 팬텀 스톰은 됩니다

자동에 팬텀 스톰 + 평타만 놔도 평타로도 더블샷

아니면 멀티플샷이 발동되니 기존의 단일 타겟 대

상으로는 화력이 무지하게 좋아집니다 멀티샷 대

략 1억 나온다 치면 발동 확률이 15% 니까 매 평

타 당 기대 데미지는 1500만 증가

 

https://youtu.be/ffxJRr1FVi8

정신없이 발사되는 멀티플라이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