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국내 출시 전이라 중국섭의 내용을 번역기로
분석하였기 때문에 실제 출시 내용과 다를 수 있습
니다
종합평가
vs 자동사냥 : 3/5
vs 컨텐츠 : 5/5
vs 보탐 1/5
vs 소규모PvP : 4/5
vs 대규모PvP : 2/5
스킬
1차
따듯한 바람
600초간 자신의 공격을 원하는 속성으로
변경
+ 따듯한 바람 - 요소 : 속성 공격력 21% 증가
영혼의 바람
대상과 그 주변 5인에게 1380%의 염속성
마법데미지
심령관통
대상에게 마법 데미지를 입힐 때 Luk 당
200의 고정 데미지
+ 마음 침투 - 강화 : 고정 데미지 25%
+ 마음 침투 - 럭키 : Luk 당 고뎀 50 추가
몽크의 영혼
12초간 아군 1인의 SP 10% 증가, SP 소모
되지 않는 상태로 만듬
+ 무술가의 영혼 - 장기 : 지속시간 6초
+ 무술가의 영혼 - 힘 : 힘 25 추가
닌자의 영혼
35초간 아군 1인의 마법관통 30% 증가, 고
정 캐스팅 시간 100% 감소
성직자의 영혼
적에게 10초간 2초마다 [천사의 분노] 추가
+ 성직자의 영혼 - 퇴마 : SP 100 감소 추가
영술사의 영혼
적에게 15초간 이동속도 30% 감소,
ATK/MATK 20% 감소
카이나
제자리에 서있거나 죽척할 때 초당 HP/MP
10%씩 회복, 활동 중일 때는 12초당
자신의 최대 HP/SP 10% 증가
+ 카이이나 - 복원 : 쉬지 않을 때 회복량
28% 증가
카아히
자신과 영혼이 걸린 아군이 MP 를 잃을 때
잃은 양 x 30 의 HP 회복, 적의 영체가 HP
를 잃을 때 HP 의 1% 만큼 SP 추가 저하
영혼의 집합체
120초간 자신의 염속성 데미지 20%, Luk 20
증가, 마법 데미지 20% 증가
+ 영혼의 집합체 - 마스터리 : 고정 캐스팅
0.6초 감소
+ 영혼의 집합체 - 마음챙김 : 염속성 10%
소울 워커
SP 를 모두 소모하여 5초간 자신의 이동속도
가 50% 증가하고 물리피해 면역
+ 소울 워커 - 전문화 : 스킬 딜레이 1초 감소
에스우
적에게 사용하면 적이 8초간 작아지고 이동속
도 100% 로 고정. [에스마] 사용 후 5초 안에
만 사용 가능
+ 에스우 - 감속 : 이동속도 50% 감소
+ 에스우 - 약화 : 대상의 ATK/MATK 20% 감소
2차
소울 헌터
적에게 영혼이 걸려있는 경우 대상에게 데미지
30% 증가
워록의 영혼
아군 1인에게 5초간 [화이트월] 을 건다
성기사의 영혼 (pvp 전용)
적에게 15초간 3초마다 1초씩 강제로 앉기
도적의 영혼
적에게 5초간 1초마다 10% 확률로 투구와 무기
를 해제
사고 침식
적에게 영혼이 걸려있으면 대상의 최대 HP 15%
감소 회복력 50% 감소
에스크
적에게 사용하면 적이 커지고 10초간 물리 공격
력이 20% 증가하고 물리/마법 피해를 20% 더
받는다 [에스마] 사용 후 5초 안에 사용 가능
+ 에스크 - 롱 : 지속시간 3초 증가
+ 에스크 - 약화 : 물리 데미지 10% 감소
에스턴
적에게 마법공격력의 2800% 데미지. 대상이 중
형일 경우 3초간 스턴. [에스마] 사용 후 5초 안에
사용 가능
+ 애쉬튼 - 파괴 : 대상이 중형일 경우 5초간 마방
20% 감소
+ 애쉬튼 - 강화 : 데미지 30% 증가
카우프
회피 30 증가 15% 확률로 마법 회피
+ 카이우 서번트 - 회복 : 공격 회피시 20% 회복
+ 카이우 서번트 - 환상 : 회피 20 증가
영혼의 천칭
소울 링커의 마법 데미지 스킬은 추가로 체형 보
너스를 계산하고 중형에 대한 데미지 15% 증가
의식
60초간 자신과 아군의 대형 데미지 10% 증가, 인
간/등등 타입에 대한 데미지 10% 증가
+ 영혼 사냥 의식 - 경보 : 대형에게 받는 데미지
8% 감소
+ 영혼 사냥 의식 - 헌팅 : 소형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 12% 증가
영혼의 속삭임
자신의 변동 캐스팅 10% 감소, 스킬 사용 시 자신
과 영혼이 걸린 아군의 HP 가 (Int + Luk) x 100 만
큼 회복
+ 영혼 속삭임 - 치유 : 치유량 18% 추가
만트라
지정된 구역에 마법공격력의 2080% 의 암속성 데
미지
+ 만트라 - 강화 : 데미지 30%
+ 만트라 - 전문화 : 쿨타임 0.8초 감소
4차
대장장이의 영혼
150초간 아군의 물리 공격력을 25% 증가
영혼의 순환
적과 아군에게 걸린 영혼의 지속시간이 다 되면
15% 확률로 다시 걸린다
황제
영혼이 걸린 아군이 사망시 체력과 마나가 50%
상태로 부활
+ 황제 - 영사 : 부활 후 5초간 99회 [인듀어?]
스피릿 비전
12초간 은신 탐지, 공격 대상의 속성을 염속성으
로 간주
+ 스피릿 비전 - 롱 액팅 : 지속시간 6초 증가
에스마
[에스턴]의 130% 데미지를 준다. Luk 5 마다 데미지
1% 증가
+ 에스마 - 스몰 : 적이 소형일 경우 3초간 공격불
능으로 만듬
+ 에스마 - 라지 : 적이 대형일 경우 30% 데미지
증가
에스마 코어
지정된 범위에 3초간 1초마다 2200% 의 무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에스마] 사용 후 5초 이내 사
용 가능
+ 에스마 코어 - 강화 : 데미지 35% 증가
집단 혼동
100% 확률로 3초간 공포
+ 집단 혼동 : 강제 : 대상이 공포에 저항하면 6초
간 물/마법 데미지 30% 감소
영혼 심판 (pvp 전용)
10초간 대상의 영혼을 분리하여 현재 위치에 고정
+ 영혼 심판 - 연옥 : 영혼이 인간형 타입에게 받는
데미지 30% 증가
+ 영혼 심판 - 쿨타임 : 쿨타임 4초 감소
+ 영혼 심판 - 룬 : 데미지 공유 1~30%
+ 영혼 심판 - 룬 : 지속 시간 1~10
+ 영혼 심판 - 룬 : 더미 파괴 불가
용서
자신이 생성한 영혼이 있다면 영혼을 공격 시 50%
의 데미지가 본체에 전이
시드는 저주 (pvp 전용)
범위 내에 적에게 저주를 걸어 초당 체력 1% 를 잃
고 14초간 제자리에서 부활 불가
+ 시드는 저주 - 악화 : 초당 체력 0.3% 더 잃음
마음의 그림자
영혼을 분리하고 12초 간 범위 데미지 스킬이
주는 데미지 30% 증가. 해제 불가, 보스무효
+ 마음의 그림자 - 룬 : 데미지 전이 1~20%
+ 마음의 그림자 - 룬 : 주변의 적군에게 1~30 확
률로 공포
+ 마음의 그림자 - 룬 : 대상 본체에 피해
하드락 (pvp 전용)
대상의 스킬 쿨타임 감소가 10초간 정지. 해제 불가
아스신의 비석
소형 증뎀 5%
중형 증뎀 5%
대형 증뎀 5%
나이트의 영혼
아군 1인 에게 5초간 [강철의 심장] 적용
(피해감소 90%)
공허
8초간 적을 공허 상태로 만들고 일반 공격 금지, 마법
방어 100% 감소
룬
스킬
1 따뜻한 바람 1 | 핵심 스킬. 자신의 공격 속성을 변경.. 아마도 주로 염속성을 쓰게 될테고 보통 사냥시에는 사냥에 맞는 속성으로 |
3 영혼의 바람 2 | 과정 스킬이자 유일한 1차 사냥 스킬 2개만 찍고 잘 써보자.. 뉴비라면 그냥 10 찍고 나중에 초기화... |
13 심령관통 10 | 10까지 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어차피 인트 럭 어질만 찍어야 할 것 같으니 풀 Luk 을 가정해서 고뎀용으로 |
14 무술의 영혼 1 | 자신이 아수라패왕권 셔틀이 아닌 이상은 1개 이상 필요할런지... |
24 닌자의 영혼 10 | 파티플용 마공 캐릭에게 걸어주자 |
34 영혼 결속 10 | 딜 증가 버프 필수 |
39 소울워커 5 | 생존기 물리 데미지를 무효로 하기 때문에 도망용 혹은 침투용으로 사용 가능 다만 침투를 하기에는 sp 가 완전 소모 되기 때문 룬 3옵션을 이용해서 1초 후 만땅차는걸 이용 |
49 카이나 10 | HP/SP 10% 증가에 의의를 두고 그 외에 자사 할 때 SP 가 부족하지 않게 해주는 역할 정도라고 생각하자 |
53 카아시 4 | 영혼이 걸린 아군이 마나를 소모하면 소량의 HP가 회복 |
55 에스우 2 | 적을 소형화. 나중에 익힐 소형 공격 못하게 막는것과 연계로 사용 |
60 프리스트의 영혼 5 | 컨텐츠 필수 기술 |
70 소환사의 영혼 10 | 적의 이속을 느리게 하고 어마택까지 감소 일단 한방에 보내는데 실패했다면 이걸 걸고 볼 일 이다.. 생존에 중요한 상황에 따라 컨텐츠 보스가 아픈 녀석이라면 프리스트보다는 이걸 걸어야 한다 |
3 에스크 3 | 대형화 받는 데미지를 증가시키니 결전같은 곳에서 잘 안죽는 탱커 막 돌아다니면 걸어서 빨리 죽게 유도해보자 |
23 에스턴 20 | 주 공격 스킬 |
29 영혼의 천칭 6 | 핵심 스킬. 마법이지만 대중소 데미지 증가가 먹히게 된다 |
34 소울 헌터 5 | 영혼 걸린 대상에게 데미지 증가. 소환사를 걸어서 약화시켰다면 이제는 공격의 시간이다 |
44 의식 10 | 기본 버프 스킬 무조건 걸고 다니자 |
49 카우프 5 | 회피를 증가시켜준다 Agi 와 상성이 좋다 |
50 워록의 영혼 1 | 파티원 구명기. |
60 영혼의 속삭임 10 | 잔반스킬 캐스팅 감소와 자신의 Int 와 Luk 수치로 영혼이 걸린 아군 회복 역시 Luk 을 많이 찍는 것과 상성이 좋다 |
장비
고대장비도 많이 나왔고 사실 이건 공략을
안해줘도 누구나 예측 가능한 범주기 때문
에 다른 설명은 생략하기로 -_-;;
특징 1
일단 생존기가 물리무적 / 세이지 / 데미지 나눠
받기 세 종 인데 적이 쓰는 공격이 물리인지 마법
인지, 랜프로 막아지는지 안막아지는지 모르는 상
태에서 무작정 쓰기에는 좀 구리긴 함 ㅋㅋ 잘 알
면 상황에 맞춰서 쓸텐데
특징 2
버프가 정말 구성이 더러움 고정 캐스팅 시간이 1
초 대가 있어서 -_- 진지하게 다크일루전 별 생각
했음
특징 3
본격적으로 딜 꽂기 전까지 과정이 많음.. 보탐에
약한 이유가 될 수도 있겠는데.. 이건 나름 전투의
스페셜리스트에 들어갈 것과 안들어갈 것 나눠서
괜찮게 했음에도 특징 2의 구성이 더러운 관계로
껄끄러운
특징 4
다만 여기까지 모두 감수한다면 속성 크기 다 무
시하고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편안
특징 5
닌자의 혼 / 대장장이의 혼은 오토로 넣으면 정말
멋대로 들어간다 -_- 한땀한땀 넣어줘야 하는...
특징 6
이동속도가 처참하다 도람 수준 ㅠ_ㅠ
스토리
대형 세팅하면 딜이 더 나오긴 할테지만 일단 조개
만 했습니다 당장 소카드 2개 끼워도 6-7억으로 올
라 갈 듯
플레이 할 수록 무적 생존기보다는 약간 미스틱류
의 데미지 감소 생존 타입이구나 라고 느껴지는..
무적 생존기는 없지만 일단 생명에 위협이 느껴진다
면 '세이지의 영혼' 부터 걸어야 할 것 같다는 것과-
아예 전투의 스페셜리스트를 생존기 다 몰아넣고 그걸
쓰는 것도 방법일 것 같은 -_-;; 전투의 스페셜 리스트 2
개로 늘려줘 ㅠ.ㅠ
다크 하트... 의외로 복병인게 이거 걸린 캐릭이 범위 스
킬 (물공 마공 다) 사용하면 그 범위 안의 원래 맞으면
안되는 같은 편 (파티원) 이 맞게 된다는 점이다
예를 들자- 마도람이나 마닌이 66 같은데서 자리 잡고
광역 공격 준비중이다? 그럼 다크 하트를 걸고 돌진하
면 자기편 우굴우굴하는 곳에 광역을 떨구고 그 데미지
의 1/3 을 맞게 되는 것이다 무려 12초간..
결전 같은데서는 엠펠 파괴가서 거기 진치고 있는 친구
들한테 걸어주면 엠펠 방어조는 자기 손으로 엠펠방어
조를 개박살 내기 시작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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