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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M 소울 링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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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국내 출시 전이라 중국섭의 내용을 번역기로

분석하였기 때문에 실제 출시 내용과 다를 수 있습

니다

종합평가

 

vs 자동사냥 : 3/5

vs 컨텐츠 : 5/5

vs 보탐 1/5

vs 소규모PvP : 4/5

vs 대규모PvP : 2/5

 

스킬

 

1차

 

따듯한 바람

600초간 자신의 공격을 원하는 속성으로

변경

+ 따듯한 바람 - 요소 : 속성 공격력 21% 증가

 

영혼의 바람

대상과 그 주변 5인에게 1380%의 염속성

마법데미지

 

심령관통

대상에게 마법 데미지를 입힐 때 Luk 당

200의 고정 데미지

+ 마음 침투 - 강화 : 고정 데미지 25%

+ 마음 침투 - 럭키 : Luk 당 고뎀 50 추가

 

몽크의 영혼

12초간 아군 1인의 SP 10% 증가, SP 소모

되지 않는 상태로 만듬

+ 무술가의 영혼 - 장기 : 지속시간 6초

+ 무술가의 영혼 - 힘 : 힘 25 추가

 

닌자의 영혼

35초간 아군 1인의 마법관통 30% 증가, 고

정 캐스팅 시간 100% 감소

 

성직자의 영혼

적에게 10초간 2초마다 [천사의 분노] 추가

+ 성직자의 영혼 - 퇴마 : SP 100 감소 추가

 

영술사의 영혼

적에게 15초간 이동속도 30% 감소,

ATK/MATK 20% 감소

 

카이나

제자리에 서있거나 죽척할 때 초당 HP/MP

10%씩 회복, 활동 중일 때는 12초당

자신의 최대 HP/SP 10% 증가

+ 카이이나 - 복원 : 쉬지 않을 때 회복량

                          28% 증가

 

카아히

자신과 영혼이 걸린 아군이 MP 를 잃을 때

잃은 양 x 30 의 HP 회복, 적의 영체가 HP

를 잃을 때 HP 의 1% 만큼 SP 추가 저하

 

영혼의 집합체

120초간 자신의 염속성 데미지 20%, Luk 20

증가, 마법 데미지 20% 증가

+ 영혼의 집합체 - 마스터리 : 고정 캐스팅

                                      0.6초 감소

+ 영혼의 집합체 - 마음챙김 : 염속성 10%

 

소울 워커

SP 를 모두 소모하여 5초간 자신의 이동속도

가 50% 증가하고 물리피해 면역

+ 소울 워커 - 전문화 : 스킬 딜레이 1초 감소

 

에스우

적에게 사용하면 적이 8초간 작아지고 이동속

도 100% 로 고정. [에스마] 사용 후 5초 안에

만 사용 가능

+ 에스우 - 감속 : 이동속도 50% 감소

+ 에스우 - 약화 : 대상의 ATK/MATK 20% 감소

 

2차

 

소울 헌터

적에게 영혼이 걸려있는 경우 대상에게 데미지

30% 증가

 

워록의 영혼

아군 1인에게 5초간 [화이트월] 을 건다

 

성기사의 영혼 (pvp 전용)

적에게 15초간 3초마다 1초씩 강제로 앉기

 

도적의 영혼

적에게 5초간 1초마다 10% 확률로 투구와 무기

를 해제

 

사고 침식

적에게 영혼이 걸려있으면 대상의 최대 HP 15%

감소 회복력 50% 감소

 

에스크

적에게 사용하면 적이 커지고 10초간 물리 공격

력이 20% 증가하고 물리/마법 피해를 20% 더

받는다 [에스마] 사용 후 5초 안에 사용 가능

+ 에스크 - 롱 :  지속시간 3초 증가

+ 에스크 - 약화 : 물리 데미지 10% 감소

 

에스턴

적에게 마법공격력의 2800% 데미지. 대상이 중

형일 경우 3초간 스턴. [에스마] 사용 후 5초 안에

사용 가능

+ 애쉬튼 - 파괴 : 대상이 중형일 경우 5초간 마방

   20% 감소

+ 애쉬튼 - 강화 : 데미지 30% 증가

 

카우프

회피 30 증가 15% 확률로 마법 회피

+ 카이우 서번트 - 회복 : 공격 회피시 20% 회복

+ 카이우 서번트 - 환상 : 회피 20 증가

 

영혼의 천칭

소울 링커의 마법 데미지 스킬은 추가로 체형 보

너스를 계산하고 중형에 대한 데미지 15% 증가

 

의식

60초간 자신과 아군의 대형 데미지 10% 증가, 인

간/등등 타입에 대한 데미지 10% 증가

+ 영혼 사냥 의식 - 경보 : 대형에게 받는 데미지

                                 8% 감소

+ 영혼 사냥 의식 - 헌팅 : 소형 몬스터에게 주는

                                 데미지 12% 증가 

 

영혼의 속삭임

자신의 변동 캐스팅 10% 감소, 스킬 사용 시 자신

과 영혼이 걸린 아군의 HP 가 (Int + Luk) x 100 만

큼 회복

+ 영혼 속삭임 - 치유 : 치유량 18% 추가

 

만트라

지정된 구역에 마법공격력의 2080% 의 암속성 데

미지

+ 만트라 - 강화 : 데미지 30%

+ 만트라 - 전문화 : 쿨타임 0.8초 감소

 

4차

 

대장장이의 영혼

150초간 아군의 물리 공격력을 25% 증가

 

영혼의 순환

적과 아군에게 걸린 영혼의 지속시간이 다 되면

15% 확률로 다시 걸린다

 

황제

영혼이 걸린 아군이 사망시 체력과 마나가 50%

상태로 부활

+ 황제 - 영사 : 부활 후 5초간 99회 [인듀어?]

 

스피릿 비전

12초간 은신 탐지, 공격 대상의 속성을 염속성으

로 간주

+ 스피릿 비전 - 롱 액팅 : 지속시간 6초 증가

 

에스마

[에스턴]의 130% 데미지를 준다. Luk 5 마다 데미지

1% 증가

+ 에스마 - 스몰 : 적이 소형일 경우 3초간 공격불

                       능으로 만듬

+ 에스마 - 라지 : 적이 대형일 경우 30% 데미지

                       증가

 

에스마 코어

지정된 범위에 3초간 1초마다 2200% 의 무속성

마법 데미지를 준다. [에스마] 사용 후 5초 이내 사

용 가능

+ 에스마 코어 - 강화 : 데미지 35% 증가

 

집단 혼동

100% 확률로 3초간 공포

+ 집단 혼동 : 강제 : 대상이 공포에 저항하면 6초

간 물/마법 데미지 30% 감소

 

영혼 심판 (pvp 전용)

10초간 대상의 영혼을 분리하여 현재 위치에 고정

+ 영혼 심판 - 연옥 : 영혼이 인간형 타입에게 받는

                           데미지 30% 증가

+ 영혼 심판 - 쿨타임 : 쿨타임 4초 감소

+ 영혼 심판 - 룬 : 데미지 공유 1~30%

+ 영혼 심판 - 룬 : 지속 시간 1~10

+ 영혼 심판 - 룬 : 더미 파괴 불가

 

용서

자신이 생성한 영혼이 있다면 영혼을 공격 시 50%

의 데미지가 본체에 전이

 

시드는 저주 (pvp 전용)

범위 내에 적에게 저주를 걸어 초당 체력 1% 를 잃

고 14초간 제자리에서 부활 불가

+ 시드는 저주 - 악화 : 초당 체력 0.3% 더 잃음

 

마음의 그림자

영혼을 분리하고 12초 간 범위 데미지 스킬이

주는 데미지 30% 증가. 해제 불가, 보스무효

+ 마음의 그림자 - 룬 : 데미지 전이 1~20%

+ 마음의 그림자 - 룬 : 주변의 적군에게 1~30 확

                             률로 공포

+ 마음의 그림자 - 룬 : 대상 본체에 피해

 

하드락 (pvp 전용)

대상의 스킬 쿨타임 감소가 10초간 정지. 해제 불가

 

 

아스신의 비석

 

소형 증뎀 5%

중형 증뎀 5%

대형 증뎀 5%

 

나이트의 영혼

아군 1인 에게 5초간 [강철의 심장] 적용

(피해감소 90%)

 

공허

8초간 적을 공허 상태로 만들고 일반 공격 금지, 마법

방어 100% 감소

 

 

PvP 용 3옵션은 아마도 분리시킨 영혼이 본체 보다 먼저 죽어버리면 더이상 본체로 딜을 보낼 수 없기 때문에 사망하지 않고 본체 죽을 때까지 데미지를 전송시키기 위한 것으로 보임
PvP 용. 걸린 사람이 같은 파티원에게 데미지를 주는 것인데 걸린 사람도 같이 맞는.. 즉 자폭 가능
필수룬 에스마의 데미지 증가용
필수. 생존기 5~15초 동안 자신이 받는 딜을 파티원에게 나눠서 생존력을 높인다 3옵과 지속시간이 길 수록 좋음
PvP 전용. 슬롯이 남을지는 모르겠음
PvP 전용 아마도 좋아보임 캐스팅 늘어나는거로 고통을 줄 수 있으니
프리스트의 축기 같은 느낌으로 쓰는
필수룬 체형으로 데미지 증가 뿐만 아니라 감소도 적용 받는데 그걸 무시
생존기 밑 자사 sp 회복용 유용
필수. 셀프 랜프용 3옵과 1옵의 지속시간이 중요
마방 깎 15%면 최신 컨텐츠에서 효과가 좋으니 선택의 여지가 있습니다
의식 고정 캐스팅이 워낙 지독해서 파플시 이게 있으면 좀 편할 듯
회피형이라면 이것도 고려해볼만 합니다

 

스킬

 

1 따뜻한 바람 1 핵심 스킬. 자신의 공격 속성을 변경.. 아마도 주로 염속성을 쓰게 될테고 보통 사냥시에는 사냥에 맞는 속성으로
3 영혼의 바람 2 과정 스킬이자 유일한 1차 사냥 스킬 2개만 찍고 잘 써보자.. 뉴비라면 그냥 10 찍고 나중에 초기화...
13 심령관통 10 10까지 줄 필요가 있을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어차피 인트 럭 어질만 찍어야 할 것 같으니 풀 Luk 을 가정해서 고뎀용으로 
14 무술의 영혼 1 자신이 아수라패왕권 셔틀이 아닌 이상은 1개 이상 필요할런지...
24 닌자의 영혼 10 파티플용 마공 캐릭에게 걸어주자
34 영혼 결속 10 딜 증가 버프 필수
39 소울워커 5 생존기 물리 데미지를 무효로 하기 때문에 도망용 혹은 침투용으로 사용 가능 다만 침투를  하기에는 sp 가 완전 소모 되기 때문 룬 3옵션을 이용해서 1초 후 만땅차는걸 이용
49 카이나 10 HP/SP 10% 증가에 의의를 두고 그 외에 자사 할 때 SP 가 부족하지 않게 해주는 역할 정도라고 생각하자
53 카아시 4 영혼이 걸린 아군이 마나를 소모하면 소량의 HP가 회복
55 에스우 2 적을 소형화. 나중에 익힐 소형 공격 못하게 막는것과 연계로 사용
60 프리스트의 영혼 5 컨텐츠 필수 기술
70 소환사의 영혼 10  적의 이속을 느리게 하고 어마택까지 감소 일단 한방에 보내는데 실패했다면 이걸 걸고 볼 일 이다.. 생존에 중요한 상황에 따라 컨텐츠 보스가 아픈 녀석이라면 프리스트보다는 이걸 걸어야 한다
   
3 에스크 3 대형화 받는 데미지를 증가시키니 결전같은 곳에서 잘 안죽는 탱커 막 돌아다니면 걸어서 빨리 죽게 유도해보자
23 에스턴 20 주 공격 스킬
29 영혼의 천칭 6 핵심 스킬. 마법이지만 대중소 데미지 증가가 먹히게 된다
34 소울 헌터 5 영혼 걸린 대상에게 데미지 증가. 소환사를 걸어서 약화시켰다면 이제는 공격의 시간이다
44 의식 10 기본 버프 스킬 무조건 걸고 다니자
49 카우프 5 회피를 증가시켜준다 Agi 와 상성이 좋다
50 워록의 영혼 1 파티원 구명기. 
60 영혼의 속삭임 10 잔반스킬 캐스팅 감소와 자신의 Int 와 Luk 수치로 영혼이 걸린 아군 회복 역시 Luk 을 많이 찍는 것과 상성이 좋다

 

 

장비

고대장비도 많이 나왔고 사실 이건 공략을

안해줘도 누구나 예측 가능한 범주기 때문

에 다른 설명은 생략하기로 -_-;;

 

15가 없어서 일단 이 무기로 하고 있는 ㅠ.ㅠ

 

 

 

일단 스펙은 이 정도고- 낮은 수준이죠
죽어서 딜 못넣음 -_- 생존기ㄱ ㅏ좀;;
오토 풀린거 모르고 있다 뒤늦게 공격 시작
허수아비 딜 테스트

 

특징 1

일단 생존기가 물리무적 / 세이지 / 데미지 나눠

받기 세 종 인데 적이 쓰는 공격이 물리인지 마법

인지, 랜프로 막아지는지 안막아지는지 모르는 상

태에서 무작정 쓰기에는 좀 구리긴 함 ㅋㅋ 잘 알

면 상황에 맞춰서 쓸텐데

 

특징 2

버프가 정말 구성이 더러움 고정 캐스팅 시간이 1

초 대가 있어서 -_- 진지하게 다크일루전 별 생각

했음

 

특징 3

본격적으로 딜 꽂기 전까지 과정이 많음.. 보탐에

약한 이유가 될 수도 있겠는데.. 이건 나름 전투의

스페셜리스트에 들어갈 것과 안들어갈 것 나눠서

괜찮게 했음에도 특징 2의 구성이 더러운 관계로

껄끄러운

 

특징 4

다만 여기까지 모두 감수한다면 속성 크기 다 무

시하고 딜을 넣을 수 있기 때문에 편안

 

특징 5

닌자의 혼 / 대장장이의 혼은 오토로 넣으면 정말

멋대로 들어간다 -_- 한땀한땀 넣어줘야 하는...

 

특징 6

이동속도가 처참하다 도람 수준 ㅠ_ㅠ

 

 

스토리

 

15 낫 낙찰 받았습니다.. 다나찡이 여기서..?!
마부 때리시고.. 인챈은 잘 안붙네요 ㅠ.ㅠ
414 -> 481 좀 올라갔군요

대형 세팅하면 딜이 더 나오긴 할테지만 일단 조개

만 했습니다 당장 소카드 2개 끼워도 6-7억으로 올

라 갈 듯

 

플레이 할 수록 무적 생존기보다는 약간 미스틱류

의 데미지 감소 생존 타입이구나 라고 느껴지는..

 

무적 생존기는 없지만 일단 생명에 위협이 느껴진다

면 '세이지의 영혼' 부터 걸어야 할 것 같다는 것과-

 

아예 전투의 스페셜리스트를 생존기 다 몰아넣고 그걸

쓰는 것도 방법일 것 같은 -_-;; 전투의 스페셜 리스트 2

개로 늘려줘 ㅠ.ㅠ

 

그리고 이 다크 하트라는 스킬

다크 하트... 의외로 복병인게 이거 걸린 캐릭이 범위 스

킬 (물공 마공 다) 사용하면 그 범위 안의 원래 맞으면

안되는 같은 편 (파티원) 이 맞게 된다는 점이다

 

예를 들자- 마도람이나 마닌이 66 같은데서 자리 잡고

광역 공격 준비중이다? 그럼 다크 하트를 걸고 돌진하

면 자기편 우굴우굴하는 곳에 광역을 떨구고 그 데미지

의 1/3 을 맞게 되는 것이다 무려 12초간..

 

결전 같은데서는 엠펠 파괴가서 거기 진치고 있는 친구

들한테 걸어주면 엠펠 방어조는 자기 손으로 엠펠방어

조를 개박살 내기 시작할 것이다

 

거기에 잘 하면 50% 까지도 늘릴 수 있다.. 거기에 자살 유도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