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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M - 요르문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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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자동사냥 ★★★
던전 컨텐츠 ★★★
소규모 PvP ★★★★★
대규모 PvP ★★★★

 

 

장비

부위 이름 추천 옵션 카드 기타
무기 혈린의 마법책   조개★
누카
아울바론★
도플갱어★
 
보조 헌터의 전리품

꿈속 수호자
마방무
마법관통
통찰 4
지오그래퍼★
마야★
 
보조 쉐도우 최강 요리판      
갑옷 피안의 순행자 마법관통 무낙★
세이지 카드
마관? 속성데미지?
갑옷 쉐도우 은하수 망토      
망토 전쟁 망토 일반공격 데미지
마정4
드래곤 플라이★
크라켄
 
망토 쉐도우 신의 깃털옷      
신발 질서 수호자 마관
마정 4
월야화★
에드가★
 
신발 쉐도우 다이아몬드 신발
운디네 부츠
     
악세 용암의 심장

붉은장미 머리핀
화속성 데미지
파마 4

마택 증가
화염마녀★

스모키
 
투구 상 행운의 네잎클로버 광기 4 나이트메어

크리 확률 30% 감소되고
일반 데미지 15% 올라 가는 뚜껑
도 있지만 크리 확률 30% 감소가
너무나 아깝다
투구 중 일루젼 글래스

비밀의 가면
통찰 4   일반 데미지 10% + 이속 15%

마관 + 화뎀
투구 하 하트모양 광기 4    
걸칠 것 찬송가의 악장

레긴 날개
통찰 4   마크리

렉스
꼬리 보들이 마정 4   일반 데미지 3% + AGI 당 일뎀증

 

 

스킬 & 룬 & 아스신

이름 설명 코멘트
뒤틀린 시공 스킬 2개를 설치해 일반공격시 12% 확률로 데미지계열 스킬, 3% 확률로 버프계열 스킬 [중첩 상태] (자동 시전)

Lv4 
+ 스킬 1개를 설치 할 때 마다 공격 및 시전 거리 1m 증가

Lv7
+ 설치 가능한 스킬 1개 증가


끝없는 재앙 스타룬 :
+ [중첩 상태] 에서 발동하는 [재앙의 광풍] 발동 확률 + 1~15%
끝없는 재앙 스타룬의 발동 확률이 높을 수록 [중첩 상태] 가 발동되기 쉽고 [스네이크 에코] 역시 누적하기 쉬워진다.
이거 15%에 가까운걸 맞추는게 핵심. 
습격 전방 3 * 10m 내의 적에게 MATK 2400% 의 지속성 마법 데미지. 1단계의 지속성 상성 무시

시전거리 6m

모래폭풍 룬 :
+ 10~50% 확률로 [습격] 사용 시 적에게 5초간 [석화]
스톤 커스가 걸리면 1단계의 지속성이 되기 때문에 그거로 손해보는걸 막아주는 조치라고 보면 된다


심연의 창 지정 범위 3m 내의 모든 적에게 MATK 100% 의 지속성 마법 데미지. 적의 은신 제거, 100% 확률로 유혈 상태 부여, 1단계의 지속성 상성 무시

시전거리 7m

바위 관통 룬 :
+ [심연의 창] 데미지 10~50% 증가
 
재앙의 광풍 자신의 스킬이 CRI 가능. 크리 데미지 200% 부여. 8초 지속 혹은 스킬 10회 발동 시 효과 해제. 1초당 MHP 5% 회복 뒤틀린 시공에 세팅 함으로써 사실상 무한이다
미아즈마 스킬 데미지를 입힐 때 MATK 1000% 의 독속성 마법 데미지도 입힌다. 5초간 적의 이동속도 20%, 이동속도 상한 30% 감소. 3 중첩 가능  
운명의 약탈 대상의 제거 가능한 버프를 8초간 강탈, 적의 마법 관통 20% 강탈. 강탈한 중첩 효과는 중첩 불가

행운의 방패 스타룬 :
+ [운명의 약탈] 사용 시 20~100% 확률로 디버프 1회 차단 하는 실드 생성. 10초 지속. 중첩 가능
 
세상의 파이톤 지정한 곳에 파이톤 영역 생성. 30초간 요르문간드가 영역 안에서 상태이상 공격 30% 증가, 적의 모든 상태이상 저하 50% 감소. 범위 내 생명이 있는 적의 소환물에게 [베놈 에칭] 사용

범위 안에서 [중첩 상태] 3회 발동할 때 마다 [스네이크 에코] 1개 획득. 한개당 최종 데미지 10% 증가. 10초 지속. 최대 3중첩

우로보로스 :
+ [스네이크 에코] 1개 마다 지/화속성 공격, 마방무 10% 증가
+ [스네이크 에코] 지속시간 30초 증가
호문에 극한의 카운터. 호문이 영역 안에 들어오면 석화되어 버린다


속세의 구렁이 서펀트로 변신해 MHP 를 100% 증가시키고 모든 HP 회복.
인간형에게 받는 피해 50% 감소
주변의 적에게 면역/저항 불가능한 공포 상태 1초간
지속시간 15초, 쿨타임 고정

[플레임 브레스] 및 [베놈 에칭] 사용 가능

서번트가 지나가는  구역은 4초간 지속되는 [세상의 파이톤] 으로 전환

쿨타임 40초

프레임 브레스 :
+ 일반공격이 용암 분출로 변해 주위 2m 내의 적에게 1000% 의 화속성 마법데미지.
+ [스네이크 에코] 1개 마다 일반공격 대상 + 1
+ 적이 1명일 경우 [스네이크 에코] 데미지 50% 증가
+ 스킬은 아니지만 [재앙의 광풍] 및 [미아즈마] 의 효과를 받게 된다
서번트가 지나가는 구역 4초간 지속되는 세상의 파이톤으로 전환.. 이게 은근 엄처난건데.. 예를 들면 바닥에 메테오가 깔려있었다 근데 거길 서번트가 지나간다면 메테오가 사라지고 세상의 파이톤이 된다는 말... 지면형 마법은 그냥 무시하고 밟고 지나가면 오히려 득이 된다
베놈 에칭 서펀트가 4m 이내의 적을 삼켜 면역/피격해제/해제가 불가능한 [석화] 상태 부여. Mini/MVP 무효  
시공 장벽 4m 범위의 장벽을 생성해서 범위내 아군이 받는 최종 피해 20% 감소. 10초 지속

시간의 장벽 룬 :
+ [시공 장벽] 의 근거리/원거리 물리데미지 감소 1~30% 추가
 
시공 속박 대상 1인에게 8초간 쿨타임 20% 증가, 공속 20% 감소. 최대 3중첩 가능

만물의 영락 스타룬 :
+ [시공 속박] 이 대상에게 받는 피해 증가 1~10% 추가
 
시공 이동 8m 안 지정 위치로 이동. 이동하면서 75% 확률로 주변의 적에게 1초간 [바큠 익스트림] 부여.   
시공 역행 피해를 받을 때 마다 25% 확률로 받은 피해의 100% 를 복구 즉사 방지 유물과 합하면 당장 끔살이 막아질 뿐 아니라 그 컷 당한 HP 가 도로 복구 된다
       

 

운용

 

 

스토리

1장 : 만렙을 향해

 

처음엔 요르문간드를 알아야 pvp 상황에서 대처를

할 수 있겠다 싶어서 연구를 했지만 그 빌드를 올리

면 올릴 수록 그 치명적임에 빠져들게 되는데-

 

https://youtu.be/aXUhIWmSuH8

초기 사냥 모습 엄청 비효율이라 이걸 직접 사냥을 

하는게 맞나 고통을...

 

 

 

https://youtu.be/dHayR7oDNk0

평타 위주로 바꾼 모습.. 그러나 평타 한방이 안나와

서 이게 맞나 헤메는 중

 

 

 

https://youtu.be/wVfCB9fTpBo

평타 위주로 약간 세팅을 입힌 모습 사냥 원투탑 궁발

놈 총발놈에는 못미치지만 나름 괜찮다는걸 알 수 있

 

https://youtu.be/LMY_n5sxES8

대충한 세팅으로 결전 뛴 하이라이트 영상 충분히

좋다는 걸 알 수 있다

 

 

 

2장 : 대체 데미지의 정체가 뭐야?!

 

일단 변수가 없는 환경을 만들고 평타 테스트 418203
마택 15 차이 나면서 마방무 20% 있는 카드로 변경
418203 -> 442827 일단 마방무는 효과 있으니 맞춰야 됨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마크리라는 건 [ 마법 CRI ] 라고 하는데
이 캐릭은 희안하게 일반 물리 CRI 인 것으로 보이는 설명이다
보니까 크리가 안터질 때가 있다 12.5M 은 크리가 안터진 것
그리고 크리가 터지면 25.1M 이다 데미지 증가 200% 인 설명과 일치
물리 크리 확률이 73% 인데 체감 삑사리 나는게 그즘 되는거 보니 평타로 발동하는 스킬의 크리 확률은 물리 크리 확률을 쓴다
근데 마공이잖아.. 그럼 이거 끼면 마크리도 뜨는거 아닌가?
마크리도 뜬다 ㄷㄷㄷ 물리크리 + 마크리가 되는 것이다
마방무 카드 빼버리고 다시 테스트... 스킬이 크리 뜬다고 해서 물리쪽의 크리일 때 방어 무시는 아닌 듯 하다 마방무가 적용 됨
그럼 물리 확률 기반 크리 떴을 때 CRI.D 도 적용될까?
적용 안됨 -_- 그냥 물리 크리 확률 기반 크리는 200% 데미지 고정으로 확인
그래서 이 공략을 보는 분들은 아 대체 그래서 딜이 얼마 나오는건데.. 알려드림.. 장비는 언듯 위에 보여졌 듯이 악세12에 무기12에 망토12에 광기도 별로없고 솔직히 중급도 안되는 세팅
레긴레이브가 362M 인데 요르문이 361M 테스트 한다고 좀 건드려서 그렇지 전에 테스트 했을 때는 더 잘나왔던
스탯은 마크리도 된다는 걸 알았으니 Luk 비중을 높이는 식으로 재편- 럭을 더 올리고 어질을 낮추는 것도 생각해볼만
이 공략 처음 쓸 때 12% 확률로 데미지 스킬, 3% 확률로 발동한다로 되어있었는데 지금 보면 60% 에 15% 임.. ㅎㄷㄷㄷ 그래서 이 캐릭은 스킬 쓰는 빌드로 하면 안되요? 라는 질문에 평타로 가는게 낫다는 것... 초당 평타 3번 쏘는데 스킬 1.5번 나가는거보다 효율 좋을 수 있냐고...
이놈들 4개 빼봤음
확률 28%, 7% 로 낮아짐.. 이게 히든 옵션이 있는 것... 룬 하나 박을 때 마다 8%, 2% 씩 증가가 있는 것.. 아마도 우리는 인식을 못하지만 룬 하나를 메이드 할 때마다 Lv1 씩 오르고 2개가 박혀있으면 Lv3 인 것일 듯 (당연하잖아)

 

3장 : 화사첨족

 

여기까지는 사실 워밍업이고 마지막 피날레는 역시

뱀변신에 있습니다

변신하면 15초 + 무기 제련도에 따라서 더 연장되는데- 딜의 핵심은 플레임 브레스가 평타 대신 나가게 된다는 것
그리고 문제의 플레임 브레스...

* 일반공격이 주위 2m 내의 적에게 1000% 의 화속성

 데미지

 

 일단 평타보다 10배 쎄지면서 주변 2m 까지 광역으

로 맞고 화속성.. 이거 때문에 아예 평타로 추가로 터

지는 스킬 버리고 순수 평타 딜로 죽인다는 생각이면

화염 데미지 쪽으로 올인도 가능 (다만 변신 풀리면

반쪽성능이라...) 순수 평타딜로 죽일 때의 장점은 랜

프도 무시하고 확실히 대상을 척살 가능하다는 것

 

 

* [ 스네이크 에코 ] 가 1개 증가할 때 마다 적 1명에게

추가 분출

 

 

스네이크 에코란 세상의 파이톤 영역 안에서 사용해

서 평타에 스킬이 덤으로 터졌을 때 생기는 버프로

3중첩 까지 가능.. 결국 풀중첩이면 평타 한방 쏘면

평타로 칠 수 있는 범위 내 4인까지 동시에 평타를

맞게 된다는 것

 

그 4인이 하필 뭉쳐있다면 2m 스플레쉬를 서로서로

주고 받으면서 한방을 맞아도 4방을 맞은 효과가 날

수 있는.. 거기에 스킬 마다 공격형 추가 스킬 발동되

면 정말.. -_ 끔찍 처음에 요르문은 1:1 전용인가 했는

데 난전 일 때 역시 개노답이다

 

 

* 적이 한명일 때 데미지 증가

 

 이건 뭐 해설이 필요 없고

 

 

* [재앙의 광풍] 및 [미아즈마] 의 영향을 받는다

 

재앙의 광풍이 물리크리확률 기반 데미지 2배 입힐

찬스를 말하는거고 미아즈마는 1000%의 독뎀 추가

 

이 두가지 다 원래 평타로 발동되는 노란 스킬 2가지

에 적용되는 것들인데 평타까지 적용 된다는 것...

 

그야말로 개노답 그냥 맞기 시작하면 대비가 없는이

상 살아남기 어렵다

 

결국 뱀 변신 중에는 평타의 공식이

 

일반데미지 + 크리확률 2배 + 마크리확률 데미지

 

3중첩이 되어버린다

 

 

이후로 조오오금 더 신경을 썼더니 지난번 361M 에서 649M 으로 dps 증가 -_- 그 동안 세팅하고 패던 분들이 전에 올린 300M 대로 딜 나온다고 했을 때 얼마나 비웃었을까 풀세팅하면 1000M 이상 나올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