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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그나로크M

라그나로크M - 루시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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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샤인' 직업의 중국어 명칭은 '露西亚'로,

이는 '루시아(Lucia)'로 발음됩니다. 이름

'루시아'는 라틴어로 '빛'을 의미하며,

'선샤인'과 의미적으로 연관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번역하는 사람이 조또 연구도 없

이 발번역으로 루시아가 되어버린 것 입

니다

 

 

평가

자동사냥 ★ ★ ★
던전 컨텐츠 ★ ★ ★ ★ ★ ★
소규모 PvP
대규모 PvP

 

 

장비

부위 이름 추천 옵션 카드 기타
무기 전용 무기 투지 드레이크★
미노타우로스★
 
보조 드래곤헌터 무훈 물리 데미지 엘리스★  
보조 쉐도우 스켈레톤 손목보호대      
갑옷 드래곤 피의 세례 대 데미지
투지
그룸
용암 거대 석상
 
갑옷 쉐도우 운명의 플레이트      
망토 지도자 아머 스킬 데미지 엘리니아  
망토 쉐도우 공작의 망토      
신발 제왕 부츠 물리 데미지 에드가★  
신발 쉐도우 마리의 헝겊신      
악세 에메랄드 단추
용암의 심장
강철 심장
속성 데미지
물리 데미지
블레이드
   
악세 쉐도우 재앙의 악수
고양이 훈장
영혼샘 브로치
화염깃털
     
투구 상 스노우오울의 집   발터  
투구 중 깜찍 헤어드라이어      
투구 하 바다의 그리움      
걸칠 것 치킨액스      
꼬리 시간이 없어!      
추출 빌귀삼
인화성 단검
     
유물 영맥의 주인      

 

 

스킬 & 룬 & 아스신

금빛 태양의 기운 스킬 사용 시 [태양의 힘] 누적
30초 동안 1 당 물리마법관통/치유량 증가 0.7 증가. 최대 100 누적
[태양의 힘] 최대 누적 시 [불꽃 영역] 진입

Lv.4 [불꽃 영역] 상태에서 첫 사망 시 모든 HP 회복, 1초간 무적. [불꽃 영역] 재사용 불가
Lv.7 [태양의 힘] 50 중첩 이상일 때 [태양의 불길] 사용 가능, [태양의 힘] 최대 200 누적

아침 햇살의 결계 스타룬 : [불꽃 영역] 종료 후 1~20의 [태양의 힘] 반환
태양의 바퀴 패시브

스킬을 사용해서 [태양의 힘] 을 획득하거나 [태양의 가호] 를 사용하면 1초마다 [태양의
힘] 1회 획득. [태양의 힘] 이 25 이상이면 1 초마다 획득하는 [태양의 힘] 1증가
[태양의 불길] 기간에 [태양의 힘] 누적치 고정 가능

금빛찬란한 축제V : 초당 획득하는 [태양의 힘] 2 증가
태양의 불길 액티브
시전 거리 7m / 쿨타임 21초

[태양의 힘] 100 일 때 사용가능. [금빛 태양의 기운] 7레벨일 때 50 이상일 때 사용 가능

사용 시 12 초간 아래 효과를 획득 (해제 불가)
* 상태이상면역, 스킬데미지 +50%, 이동속도 30% 증가
* [태양의 정기] 데미지가 2500% 로
* 12초 종료 시 3초간 허약 상태가 되어 공격 불가
염화각 액티브
시전 거리 6m / 쿨타임 1.5 / 딜레이 1

적을 빠르게 5회 공격 매회 ATK 800% 의 물리 데미지 부여
[태양의 힘] 1 누적, [태양의 힘] 60 이상 일 때 사용 하면 1초간 50% 확률로 물리/마법 데미지 회피 적용.
[태양의 불길] 기간에 공격 횟수 2배 증가

영원한 광채 룬 : 이동속도 10% 마다 데미지 0.1~2% 증가
태양의 장벽 패시브

피격 시 [태양의 힘] 1을 소모해 99%의 마법 또는 물리 데미지를 막는다
이 효과는 0.5초 마다 최대 1회 발동 마법 / 물리 / 사용 안함 선택 가능
[불꽃 영역] 동안 [태양의 장벽] 이 즉시 발동 되며 [태양의 힘] 소모 없음
멸화 액티브
2.5m / 캐스팅 4 / 쿨타임 2 / 딜레이 1.5

적에게 ATK 4500% 의 물리 데미지 부여
0.5 초 후 대상 주변 3m 내에 동일한 폭발 데미지를 부여
[태양의 힘] 5 획득
[태양의 힘] 80 이상 시 적의 방어 무시
[불꽃 영역] 동안 범위 6m 로 증가

금빛의 비행 스타룬 : 멸화 데미지 1~50%

금빛찬란한 축제V : 폭발 범위(3/6m)와 같은 범위 공격으로 변경
태양의 정기 [염화각/멸화] 사용시 ATK 840% 의 물리데미지 추가
[태양의 정기] 가 입히는 데미지는 회피나 블로킹 불가 하고
데미지 계산 공식에서 적의 DEF/MDEF, 물리피해감소/마법피해감소,
물리저항/ 마법저항 중 더 낮은 수치를 사용해서 계산
광휘의 축복 액티브
쿨타임 5 / 딜레이 1

풍,지,수,화,성,암,염 중 하나를 공격 속성으로 선택. 600초간 지속
[속성 자동 전환]을 사용할 경우 적을 공격 한 후 속성이 자동으로 적을 공격할 때
유리한 속성으로 전환. 5초간 지속

눈부신 변화 룬 : 적용 속성 공격 (1~60%) 증가 [속성 자동 전환] 선택 시 효과 50% 감소
태양의 열화 액티브
딜레이 1

[태양의 힘] 40 이상 일 때 사용 가능

사용 시 매 초 [태양의 힘] 1을 소모 하여 0.5초 마다 자신의 주변 5m 내의 적에게
[태양의 정기] 시전, 적의 현재 HP 1% 감소
지속 시간 동안 소모하는 [태양의 힘] 은 1초 마다 1 증가, 입히는 데미지 및 HP
유실 1초마다 10% 증가
[태양의 힘] 소진이나 수동으로 종료시 쿨타임 12초 적용

밝은 깨달음 룬 : [태양의 열화] 상태 중 자신의 흡혈 1~5%
태양의 가호 액티브
쿨타임 12

제자리에서 5초간 [태양의 힘] 을 2배로 획득하고 초 당 HP 10% 회복
최종 받는 데미지 90% 감소
중간에 중단 불가. 쿨타임 감소 불가. [불꽃 영역] 의 지속시간을 감소하지 않음

연민의 빛 스타룬 : [태양의 가호] 종료 후 데미지 감소 효과 0.1~2초 연장
심안의 시야 패시브

적 1명에게 데미지를 입히면 심안을 얻어 [어둠] 상태 이상 면역 5초간 지속
DEX 1 당 ATK 5, HIT 1 추가 증가
태양의 의식 액티브
캐스팅 1 / 쿨타임 35

현재 날씨를 15초간 [맑음] 으로 변화
[맑음] 상태에서 암/불사 속성과 불사/악마 종족의 받는 피해가 25% 증가
[맑음] 상태에서 [태양의 힘] 1당 몬스터에게 입히는 데미지 1% 증가
[불꽃 영역] 진입 상태거나 [태양의 힘] 중첩 100 이상일 때 [맑음] 유지
창공 패시브

[맑음] 상태일 때 1초 마다 루시아의 파티원 HP 1% 회복. 치유량의 영향을 받으며 [태양의 힘] 효과 20 획득
                   

 

 

상태이상

우선도 1 2 3 4 5 6 7 8 9
상태이상 중독 기절 경직 암흑 동결 침묵 출혈 연소 저주
보유                  

※ 우선도가 높을 수록 우선 데미지 계산 (ex 중독과

 기절 걸린 대상을 칠 때 중독, 기절 데미지 증가 옵션

 을 둘 다 가지고 있다 해도 중독 데미지 계산만하고

 기절 데미지 계산은 하지 않음)

 

운용

 

* 태양의 힘

  초당 자동 충전 (3~10)

  근거리/원거리 공격 시 추가 획득 (최대 200)

  최대 충전시 물리/마법 관통/치유 효과 140% 증가

  최대 충전까지 대략 36초가 소요된다고 하니 초

  반 dps 손실이 있다

 

* 태양의 가호

  12초 동안 상태이상면역, 스킬 데미지 50% 증가,

  이동 속도 30% 증가, 근거리 공격 범위 2배,

  원거리 공격 횟수 2배

  태양의 힘 40 이상 필요하고 사용 후 쿨타임 21초 +

  3초 약화 상태 로 대략 9 초의 공백기가 발생

  태양의 힘 110~150 에서 사용하는게 최적

 

* 3가지 딜스킬

 멸화 : 낮은 dps 와 짧은 사거리로 비추천

 염화각 : 안정적인 dps, 50% 회피 확률

 태양의 열화 : 많은 적을 상대할 때 좋음. 다만 지

                       속적이고 급격한 [태양의 힘] 소모

 

* 날씨 변경

  암속성/불사에 25% 추가 데미지 + 태양의 힘 1당

  1% 피해 증가

 

 

태양의 의식부터 사용해서 [맑음] 날씨로 만들어서

빠르게 [태양의 힘] 중첩을 끌어 올려야.. 15초간 지

속 되기 때문에 그 안에 [태양의 힘]을 [불꽃 영역] 상

태에 진입 가능한 수치까지 올리는게 핵심. 자신 없

으면 조금 늦게 사용하자

 

어느 정도 [태양의 힘] 이 쌓이면 [태양의 불길] 을 

사용 할 수 있게 되고 이 때 부터 빡딜타임. 

 

 

스토리

1화

 

https://youtu.be/MBbilwuHsHM

ㄴ 언박싱 영상

 

일단 근본 근딜이니 힘과 덱스 당 어택 증가가 

있어서 덱스 몰빵.. 나머지는 바이탈을 끔살 방

지용으로 적당히

테스트 하기 좋은 속성 스킬

국민 딜 테스트 비경 용가리 세팅으로 틱 당

아직 풀 강 상태도 아닌데 7~90만이면.. 지금

가지고 있는 계정 중에서는 최고 일 것 같은데

아.. 맞다 빨간 스킬 써서 12초간 버닝 하는게 있었지

이걸 쓰면 17~200만로 떡상

오고곡 오고고곡 염화각이 주력.. 이동속도도 맞춰

야 되겠는데

 

https://youtu.be/1DejgikSOlg

실제로 때려본 폼비 용가리 날씨 태양의 가호

빡 맞춰서 줘패면 아주 그냥

 

https://youtu.be/T2_C78CHZdc

새로 나온 뒤틀린 시공 영웅도-

 

 

2화

좀 써본 결과 단일 대상 상대로는 속성 변경과

염화각만 올려놓고 쓰는 것으로.. 많은 적을 상

대할 때는 연구를 좀 해봐야..

기존의 범용 세트로 테스트.. 

근접 발차기가 방무고 염화각은 방무가 아니라서

방무 200은 맞춰줘야 하는데 방무가 좀 모자른 모

습.. 투지 수치가 낮아 ㅠㅠ

 

이 세팅으로 순간 2053K 에 DPS 는 1453만

 

다음은 인챈트가 좀 구리지만 시간이 없어! 

로 바꿔서 이동속도발을 받는 데미지로

 

최대 1844K 로 낮어지고 DPS 는 1988만

왜 DPS 는 더 높지.. 이럴이 없는데.. 아무튼 

데미지는 더 낮은 것으로

이번엔 펜릴 카드 등등으로 속성 가중치에

몰빵해서 테스트

악세와 의상 상단을 다 속성 기반으로

 

최대 1754K 로 떡락 DPS 역시 1465만

으로 나락;; 이게 맞나 B요리 끝난건가

 

음;; 아닌가본데 여전히 안좋은.. 그냥 물리세

팅으로 해야 할 듯

1701K 에 DPS 는 1823만 

 

그런데 이러면 아니 그런 뭐 얼마나 딜이 나오

는건데! 할 수 있으니 칼리츠로 바로 테스트

 

예의상 아스는 제공

칼리츠 7연타 날린 직후의 DPS 514만

한타 최대 3551K 지만 아무래도 연타

수가 높으니 루시아는... 칼리츠의 3~4배

정도로 측정되는 

 

3화

 

단일기로는 확실한 성능이 나오는데 자잘한

놈들 단체로 있을 때 아쉬움을 느끼고 있는데-

어? 갑자기 압도적으로 쓸어버렸다?! 뭐지???

이거다 뭔가 알아낸 것이다

 

자.. 테스트 해봅시다.. 다시 폼비용으로 해놓고..

 

광역 전담 멸화를 테스트 해보자... 멸화만 자동에

넣고 패면.. DPS 1620만.. 역시 염화각 1988만 보

다 안나온다 (생각보다는 잘 나오네;;)

이제 뱅기에서 깨달은 방법을 써보자... 허걱

2322만.. 염화각 버전의 2000만을 능가하는

데미지.. 거기에 이건 광역이란 말이지

 

그래 이거구만 중국에서는 광역이 쎄다고 정

평이 났는데 사실 실체감은 별로였는데 후덜

덜더러덜덜...

 

 

4화

 

뭔가 알아낸 것 같은데 막상 또 해보면 갑자

가 아니고 뭐지 분석을 계속 된다.. ㅠ.ㅠ

 

멸화를 쓰면 0.5초 후 한번 더 터지는 멸

화와 멸화 당 태양의 정기 1번씩 해서 2번

이렇게.. 이런게 추가로 터지는데.. 물론 염화각

을 쓰면 5번일 때 5번 뜨고 10번 때리면 10번

보스형 허수아비는 딜 상세 표시가 안되서

허수아비 내구도 100% 해놓고 쳐보면 염화

각만 올려두면 9M 이고

구성은 이렇게.. 뭐 염화각 횟수 만큼 태야의 정기

가 터졌고..

새로 알아낸 방법이고 나발이고 재현이 안되서 

비슷한 방식인 염화각 + 멸화를 동시 등록 시켜

서 멸화를 쓰고 쿨타임 동안 염화각만 나가게 해

놓고 하면 의외로 염화각 단독보다 DPS 는 높다

찾아낸 방법과 10% 정도 딜 더 나오는 것도 비슷

구성은 12초 동안 멸화는 4번 발동하는데 그

4번이 의외로 염화각보다 총 입힌 데미지는

높다 멸화만 단독으로 올리면 쿨타임 때문에

효율이 떨어지지만 둘 다 등록하고 염화각 

거리 안에 이동해서 같이 패면 DPS 는 더 높

 

가끔 데미지가 미치는 경우는 결국... 당연한 결

과였던

 

그냥 우연히 몬스터가 많이 모여있으면 멸화

맞고 대상 주변 6m 맞는게 1명이 멸화 맞을 때

랑 2명이 멸화에 맞았을 때 그 각각의 위치에서

추가로 터지는 3, 6m 데미지가 중첩으로 효과를

봤던 것으로 추정을..

 

전용 무기의 개같이 번역 된 [파괴의 불꽃] 이 한자

로 풀면 [멸화] 다 멸화 스킬이  대상 1명에게 써지

던 것이 기본 3m ~ 불꽃 영역 6m 범위 공격으로 바

뀌면서 6m 안의 모든 적을 멸화로 때리고 그 멸화

맞은 놈 위치에서 각각 6m 범위로 한번 더 터지는

 

고로 토르 같이 모아주는 어시스트 하나가 있으면

딜이 극도로 좋아진다

 

 

아.. 그렇네 블랙호르는 필수구만...

 

https://youtu.be/BRZ8oJrR9KI

흠..  태양의 열화 하나만 가지고 대충 쫄을 정리

하는 것 같은데..

 

 

5화

 

중국 유저의 비행선에서 광역 몬스터 처치를

[멸화]를 안쓰고 [태양의 열화] 만 썼다는 것을

착안.. 다시 [태양의 열화]가 뭔지 보던 중 깨

달음을 얻어버린...

 

개인적으로 [태양의 불길] 을 사용하고 곧장 

써서 12초간 열화의 효과를 보고 있었는데

자세히 보면 1초가 지날 때마다 소모량이 늘

고 데미지도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태양의 정기는 무엇이냐 그냥 어택의

840% 씩 주는 것인데 [태양의 열화] 상태일

때 이 데미지가 0.5초에 한번씩 들어간다

피해 계산은 뭐 그렇다 치고

한가지 기믹은 [태양의 불길] 을 사용 중 일 때

[태양의 원기] 라는 것이 2500% 라는데.. 그렇

다 이 번역 개잡것이 [태양의 정기] 를 여기에

는 [태양의 원기] 라고 번역한거다 -_-;;;;;;;;;;

 

고로 불길을 쓰면 840% 가 2500%가 된다

 

이제 짐작이 되는가? [태양의 열화] 를 아주 오

래 켜두면 데미지가 미쳐날 뛴다는 것이다

 

태양의 힘 200을 모았다고 치고 많은 적들을

상대해야 한다 그럼 일단 [태양의 열화] 를 켠다

그리고 발차기 스킬 쓰면서 놀면서 게이지를

자세히 본다 100.. 그래 대략 중간 정도가 됐을

때 [태양의 불길] 을 써서 12초간 태양의 힘 소

모를 막고 스킬 계속 쓰면서 게이지는 오히려

채운다 이제 이 12초간 [태양의 정기] 의 데미

지가 2500%가 되고 지금까지 누적한 시간만

큼 데미지가 상승.. 위의 표를 보면 나중에는

9000% 의 데미지가 0.5초당 박힌다. 물론 

HP 유실 수치도 점점 커져서 데미지로 못죽

이더라도 유실된 HP 자체가 80%에 근접하거

나 그 이상일테니 살기 걍 유실로 hp 가 저하

될 수 있는 모든 몬스터는 죽는다.. 거기에 비

밀룬에 HP 유실 강화 효과 룬을 레벨업해서 달

면 더 좋을 수도

 

물론 몬스터 이외에 캐릭터에도 적용 될테니

유실 데미지에 대비가 없는 그 어떤 개고수라

도 계속 맞고 있다면 죽을 것이다 물론 그 사람

이 맞고만 있진 않겠지만 ㅋㅋㅋ

 

다만 빌드업이 필요해서 단체로 파티할 때는

전투 시작하기 전에 게이지 모울 시간을 양해

받아야 한다 ㅠㅠㅠㅠㅠㅠ

 

자.. 이론은 세웠으니 실제 패보자

 

https://youtu.be/99PaeVyOqYU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잘못 쓴 예의 영상

 

헷갈림 방지를 위해 자동 공격은 하지 않았다 했으

면 더 딜이 잘 나왔을텐데.. 중간의 8M 이다 위 아래

는 스킬로 팼을 때의 모습인데 걍 태양의 열화 하나

만 켜놔도 그 딜이 비슷비슷하다

순수 열화로만 팼다 12초간 쓴 것 치고는 뭔가 좀

느리게 썼는지 타수는 19회

 

으음.. 잘못 사용했을 때 마지막 틱 데미지가

잘 안보이네 

9501K 이다.. 자 다음은 잘 쓴 예를 보자

 

https://youtu.be/hG6nfWqj8UE

오래 쓰는 예다 일단 태양의 열화부터 걸고 태

양의 힘 게이지가 중간까지 존버했다 그 때 사

용해서 최대 효율을 이끌어 낸다

23M 거의 4배 정도 차이가 난다

 55회 -ㅁ- 대략 22단까지 배율 상승이 있었던

것 같은.. 위의 표 상으로 8000% 데미지 증가다

 

0.5초에 28.5M 이다.. 아까 잘못 사용한 

9501K 에 비해서 엄청난 데미지 상승 ㄷㄷㄷ

캐릭터가 망바론을 쓰고 있어서 렉스타로 45.2M

인 것도 보인다.. 허수아비 내구도 100% 기 때문

에 이 정도 수치고.. 그냥 하면 0.5초에 한번씩 허

수아비가 죽을테니 테스트가 애매한 점이 있다

 

결국 최고 딜을 뽑는 방법

1. 태양의 힘 200 채워놓고 시작

    (물리관통 140% 증가)

2. 광휘의 축복으로 속성 도핑

    (속성 데미지 증가)

3. 공격전 태양의 의식으로 [맑음] 상태로

   (암/불사속성,불사/악마족 받는 피해 25% 증가

    데미지 200% 증가)

4. [태양의 열화] 걸고 자동에 넣은 [멸화] 와

   [염화각] 으로 공격

5. 태양의 힘 게이지 절반에서 [태양의 불길]

  사용 (염화각, 멸화, 태양의 정기 강화)

6. 12초간 개빡딜 신나는 광역

7. 이래도 안죽어? 다시 1부터인데 아마도

   이 한 사이클로 못잡는 일은 없어야;;;;;

 

문제는 게이지 50%까지 완전 개 물몸으로 

살아 남는게 가장 큰 허들 -_-;;;;; [태양의 불길]

사용 후 부터는 피흡이 있어서 죽을 일 없긴 한

데.. 영상의 중국인은 hp 가 계속 차서 죽는 일

없이 여유롭게 플레이 가능했는데- 로가와

힐러로 가능했던 것 같다.. 생존 연구도 필요

표 상으로는 약 13초.. 혹은 스킬을 쓰면 차오

르는 태양의 힘 포인트 까지 있어서 그 이상을

버텨야 한다.. 물론 그렇게까지 이상적인 딜을

뽑을 필요는 있을지 모르겠지만

 

 

6화 망자 타니 아가씨 ★

 

망자 타니 아가씨를 쓰고 있다가 별로 업글해

보려고 하는데.. 일단 기존 데미지 체크

국민 테스트 용가리로 해놓고

멸화 한방 빡 836185

 

빅 투자로 제작... 망다로와 고민 끝에..

 

바꿔 끼고 멸화 뚝쉬 836185 에서

렉스 터진 2080K 니까 반으로 나누면 1040K
대략 1040000 이라고 치면.. 체감 24% 쯤 데

미지 증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