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선샤인' 직업의 중국어 명칭은 '露西亚'로,
이는 '루시아(Lucia)'로 발음됩니다. 이름
'루시아'는 라틴어로 '빛'을 의미하며,
'선샤인'과 의미적으로 연관성이 있습니다.
따라서, 번역하는 사람이 조또 연구도 없
이 발번역으로 루시아가 되어버린 것 입
니다


평가
자동사냥 | ★ ★ ★ |
던전 컨텐츠 | ★ ★ ★ ★ ★ ★ |
소규모 PvP | ★ |
대규모 PvP | ★ |
장비
부위 | 이름 | 추천 옵션 | 카드 | 기타 | |
무기 | 전용 무기 | 투지 | 드레이크★ 미노타우로스★ |
||
보조 | 드래곤헌터 무훈 | 물리 데미지 | 엘리스★ | ||
보조 쉐도우 | 스켈레톤 손목보호대 | ||||
갑옷 | 드래곤 피의 세례 | 대 데미지 투지 |
그룸 용암 거대 석상 |
||
갑옷 쉐도우 | 운명의 플레이트 | ||||
망토 | 지도자 아머 | 스킬 데미지 | 엘리니아 | ||
망토 쉐도우 | 공작의 망토 | ||||
신발 | 제왕 부츠 | 물리 데미지 | 에드가★ | ||
신발 쉐도우 | 마리의 헝겊신 | ||||
악세 | 에메랄드 단추 용암의 심장 강철 심장 |
속성 데미지 물리 데미지 블레이드 |
|||
악세 쉐도우 | 재앙의 악수 고양이 훈장 영혼샘 브로치 화염깃털 |
||||
투구 상 | 스노우오울의 집 | 발터 | |||
투구 중 | 깜찍 헤어드라이어 | ||||
투구 하 | 바다의 그리움 | ||||
걸칠 것 | 치킨액스 | ||||
꼬리 | 시간이 없어! | ||||
추출 | 빌귀삼 인화성 단검 |
||||
유물 | 영맥의 주인 |
스킬 & 룬 & 아스신
금빛 태양의 기운 | 스킬 사용 시 [태양의 힘] 누적 30초 동안 1 당 물리마법관통/치유량 증가 0.7 증가. 최대 100 누적 [태양의 힘] 최대 누적 시 [불꽃 영역] 진입 Lv.4 [불꽃 영역] 상태에서 첫 사망 시 모든 HP 회복, 1초간 무적. [불꽃 영역] 재사용 불가 Lv.7 [태양의 힘] 50 중첩 이상일 때 [태양의 불길] 사용 가능, [태양의 힘] 최대 200 누적 아침 햇살의 결계 스타룬 : [불꽃 영역] 종료 후 1~20의 [태양의 힘] 반환 |
||||||||
태양의 바퀴 | 패시브 스킬을 사용해서 [태양의 힘] 을 획득하거나 [태양의 가호] 를 사용하면 1초마다 [태양의 힘] 1회 획득. [태양의 힘] 이 25 이상이면 1 초마다 획득하는 [태양의 힘] 1증가 [태양의 불길] 기간에 [태양의 힘] 누적치 고정 가능 금빛찬란한 축제V : 초당 획득하는 [태양의 힘] 2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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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의 불길 | 액티브 시전 거리 7m / 쿨타임 21초 [태양의 힘] 100 일 때 사용가능. [금빛 태양의 기운] 7레벨일 때 50 이상일 때 사용 가능 사용 시 12 초간 아래 효과를 획득 (해제 불가) * 상태이상면역, 스킬데미지 +50%, 이동속도 30% 증가 * [태양의 정기] 데미지가 2500% 로 * 12초 종료 시 3초간 허약 상태가 되어 공격 불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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염화각 | 액티브 시전 거리 6m / 쿨타임 1.5 / 딜레이 1 적을 빠르게 5회 공격 매회 ATK 800% 의 물리 데미지 부여 [태양의 힘] 1 누적, [태양의 힘] 60 이상 일 때 사용 하면 1초간 50% 확률로 물리/마법 데미지 회피 적용. [태양의 불길] 기간에 공격 횟수 2배 증가 영원한 광채 룬 : 이동속도 10% 마다 데미지 0.1~2%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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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의 장벽 | 패시브 피격 시 [태양의 힘] 1을 소모해 99%의 마법 또는 물리 데미지를 막는다 이 효과는 0.5초 마다 최대 1회 발동 마법 / 물리 / 사용 안함 선택 가능 [불꽃 영역] 동안 [태양의 장벽] 이 즉시 발동 되며 [태양의 힘] 소모 없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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멸화 | 액티브 2.5m / 캐스팅 4 / 쿨타임 2 / 딜레이 1.5 적에게 ATK 4500% 의 물리 데미지 부여 0.5 초 후 대상 주변 3m 내에 동일한 폭발 데미지를 부여 [태양의 힘] 5 획득 [태양의 힘] 80 이상 시 적의 방어 무시 [불꽃 영역] 동안 범위 6m 로 증가 금빛의 비행 스타룬 : 멸화 데미지 1~50% 금빛찬란한 축제V : 폭발 범위(3/6m)와 같은 범위 공격으로 변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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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의 정기 | [염화각/멸화] 사용시 ATK 840% 의 물리데미지 추가 [태양의 정기] 가 입히는 데미지는 회피나 블로킹 불가 하고 데미지 계산 공식에서 적의 DEF/MDEF, 물리피해감소/마법피해감소, 물리저항/ 마법저항 중 더 낮은 수치를 사용해서 계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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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휘의 축복 | 액티브 쿨타임 5 / 딜레이 1 풍,지,수,화,성,암,염 중 하나를 공격 속성으로 선택. 600초간 지속 [속성 자동 전환]을 사용할 경우 적을 공격 한 후 속성이 자동으로 적을 공격할 때 유리한 속성으로 전환. 5초간 지속 눈부신 변화 룬 : 적용 속성 공격 (1~60%) 증가 [속성 자동 전환] 선택 시 효과 50% 감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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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의 열화 | 액티브 딜레이 1 [태양의 힘] 40 이상 일 때 사용 가능 사용 시 매 초 [태양의 힘] 1을 소모 하여 0.5초 마다 자신의 주변 5m 내의 적에게 [태양의 정기] 시전, 적의 현재 HP 1% 감소 지속 시간 동안 소모하는 [태양의 힘] 은 1초 마다 1 증가, 입히는 데미지 및 HP 유실 1초마다 10% 증가 [태양의 힘] 소진이나 수동으로 종료시 쿨타임 12초 적용 밝은 깨달음 룬 : [태양의 열화] 상태 중 자신의 흡혈 1~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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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의 가호 | 액티브 쿨타임 12 제자리에서 5초간 [태양의 힘] 을 2배로 획득하고 초 당 HP 10% 회복 최종 받는 데미지 90% 감소 중간에 중단 불가. 쿨타임 감소 불가. [불꽃 영역] 의 지속시간을 감소하지 않음 연민의 빛 스타룬 : [태양의 가호] 종료 후 데미지 감소 효과 0.1~2초 연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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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안의 시야 | 패시브 적 1명에게 데미지를 입히면 심안을 얻어 [어둠] 상태 이상 면역 5초간 지속 DEX 1 당 ATK 5, HIT 1 추가 증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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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양의 의식 | 액티브 캐스팅 1 / 쿨타임 35 현재 날씨를 15초간 [맑음] 으로 변화 [맑음] 상태에서 암/불사 속성과 불사/악마 종족의 받는 피해가 25% 증가 [맑음] 상태에서 [태양의 힘] 1당 몬스터에게 입히는 데미지 1% 증가 [불꽃 영역] 진입 상태거나 [태양의 힘] 중첩 100 이상일 때 [맑음] 유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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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공 | 패시브 [맑음] 상태일 때 1초 마다 루시아의 파티원 HP 1% 회복. 치유량의 영향을 받으며 [태양의 힘] 효과 20 획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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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태이상
우선도 | 1 | 2 | 3 | 4 | 5 | 6 | 7 | 8 | 9 |
상태이상 | 중독 | 기절 | 경직 | 암흑 | 동결 | 침묵 | 출혈 | 연소 | 저주 |
보유 |
※ 우선도가 높을 수록 우선 데미지 계산 (ex 중독과
기절 걸린 대상을 칠 때 중독, 기절 데미지 증가 옵션
을 둘 다 가지고 있다 해도 중독 데미지 계산만하고
기절 데미지 계산은 하지 않음)
운용
* 태양의 힘
초당 자동 충전 (3~10)
근거리/원거리 공격 시 추가 획득 (최대 200)
최대 충전시 물리/마법 관통/치유 효과 140% 증가
최대 충전까지 대략 36초가 소요된다고 하니 초
반 dps 손실이 있다
* 태양의 가호
12초 동안 상태이상면역, 스킬 데미지 50% 증가,
이동 속도 30% 증가, 근거리 공격 범위 2배,
원거리 공격 횟수 2배
태양의 힘 40 이상 필요하고 사용 후 쿨타임 21초 +
3초 약화 상태 로 대략 9 초의 공백기가 발생
태양의 힘 110~150 에서 사용하는게 최적
* 3가지 딜스킬
멸화 : 낮은 dps 와 짧은 사거리로 비추천
염화각 : 안정적인 dps, 50% 회피 확률
태양의 열화 : 많은 적을 상대할 때 좋음. 다만 지
속적이고 급격한 [태양의 힘] 소모
* 날씨 변경
암속성/불사에 25% 추가 데미지 + 태양의 힘 1당
1% 피해 증가
태양의 의식부터 사용해서 [맑음] 날씨로 만들어서
빠르게 [태양의 힘] 중첩을 끌어 올려야.. 15초간 지
속 되기 때문에 그 안에 [태양의 힘]을 [불꽃 영역] 상
태에 진입 가능한 수치까지 올리는게 핵심. 자신 없
으면 조금 늦게 사용하자
어느 정도 [태양의 힘] 이 쌓이면 [태양의 불길] 을
사용 할 수 있게 되고 이 때 부터 빡딜타임.
스토리
1화
ㄴ 언박싱 영상

일단 근본 근딜이니 힘과 덱스 당 어택 증가가
있어서 덱스 몰빵.. 나머지는 바이탈을 끔살 방
지용으로 적당히

테스트 하기 좋은 속성 스킬

국민 딜 테스트 비경 용가리 세팅으로 틱 당
아직 풀 강 상태도 아닌데 7~90만이면.. 지금
가지고 있는 계정 중에서는 최고 일 것 같은데

아.. 맞다 빨간 스킬 써서 12초간 버닝 하는게 있었지
이걸 쓰면 17~200만로 떡상

오고곡 오고고곡 염화각이 주력.. 이동속도도 맞춰
야 되겠는데
실제로 때려본 폼비 용가리 날씨 태양의 가호
빡 맞춰서 줘패면 아주 그냥
새로 나온 뒤틀린 시공 영웅도-
2화

좀 써본 결과 단일 대상 상대로는 속성 변경과
염화각만 올려놓고 쓰는 것으로.. 많은 적을 상
대할 때는 연구를 좀 해봐야..

기존의 범용 세트로 테스트..

근접 발차기가 방무고 염화각은 방무가 아니라서
방무 200은 맞춰줘야 하는데 방무가 좀 모자른 모
습.. 투지 수치가 낮아 ㅠㅠ

이 세팅으로 순간 2053K 에 DPS 는 1453만

다음은 인챈트가 좀 구리지만 시간이 없어!
로 바꿔서 이동속도발을 받는 데미지로

최대 1844K 로 낮어지고 DPS 는 1988만
왜 DPS 는 더 높지.. 이럴이 없는데.. 아무튼
데미지는 더 낮은 것으로

이번엔 펜릴 카드 등등으로 속성 가중치에
몰빵해서 테스트

악세와 의상 상단을 다 속성 기반으로

최대 1754K 로 떡락 DPS 역시 1465만
으로 나락;; 이게 맞나 B요리 끝난건가

음;; 아닌가본데 여전히 안좋은.. 그냥 물리세
팅으로 해야 할 듯
1701K 에 DPS 는 1823만
그런데 이러면 아니 그런 뭐 얼마나 딜이 나오
는건데! 할 수 있으니 칼리츠로 바로 테스트

예의상 아스는 제공

칼리츠 7연타 날린 직후의 DPS 514만
한타 최대 3551K 지만 아무래도 연타
수가 높으니 루시아는... 칼리츠의 3~4배
정도로 측정되는
3화

단일기로는 확실한 성능이 나오는데 자잘한
놈들 단체로 있을 때 아쉬움을 느끼고 있는데-

어? 갑자기 압도적으로 쓸어버렸다?! 뭐지???
이거다 뭔가 알아낸 것이다

자.. 테스트 해봅시다.. 다시 폼비용으로 해놓고..

광역 전담 멸화를 테스트 해보자... 멸화만 자동에
넣고 패면.. DPS 1620만.. 역시 염화각 1988만 보
다 안나온다 (생각보다는 잘 나오네;;)

이제 뱅기에서 깨달은 방법을 써보자... 허걱
2322만.. 염화각 버전의 2000만을 능가하는
데미지.. 거기에 이건 광역이란 말이지
그래 이거구만 중국에서는 광역이 쎄다고 정
평이 났는데 사실 실체감은 별로였는데 후덜
덜더러덜덜...
4화
뭔가 알아낸 것 같은데 막상 또 해보면 갑자
가 아니고 뭐지 분석을 계속 된다.. ㅠ.ㅠ

멸화를 쓰면 0.5초 후 한번 더 터지는 멸
화와 멸화 당 태양의 정기 1번씩 해서 2번

이렇게.. 이런게 추가로 터지는데.. 물론 염화각
을 쓰면 5번일 때 5번 뜨고 10번 때리면 10번

보스형 허수아비는 딜 상세 표시가 안되서
허수아비 내구도 100% 해놓고 쳐보면 염화
각만 올려두면 9M 이고

구성은 이렇게.. 뭐 염화각 횟수 만큼 태야의 정기
가 터졌고..

새로 알아낸 방법이고 나발이고 재현이 안되서
비슷한 방식인 염화각 + 멸화를 동시 등록 시켜
서 멸화를 쓰고 쿨타임 동안 염화각만 나가게 해
놓고 하면 의외로 염화각 단독보다 DPS 는 높다
찾아낸 방법과 10% 정도 딜 더 나오는 것도 비슷

구성은 12초 동안 멸화는 4번 발동하는데 그
4번이 의외로 염화각보다 총 입힌 데미지는
높다 멸화만 단독으로 올리면 쿨타임 때문에
효율이 떨어지지만 둘 다 등록하고 염화각
거리 안에 이동해서 같이 패면 DPS 는 더 높
은
가끔 데미지가 미치는 경우는 결국... 당연한 결
과였던

그냥 우연히 몬스터가 많이 모여있으면 멸화
맞고 대상 주변 6m 맞는게 1명이 멸화 맞을 때
랑 2명이 멸화에 맞았을 때 그 각각의 위치에서
추가로 터지는 3, 6m 데미지가 중첩으로 효과를
봤던 것으로 추정을..

전용 무기의 개같이 번역 된 [파괴의 불꽃] 이 한자
로 풀면 [멸화] 다 멸화 스킬이 대상 1명에게 써지
던 것이 기본 3m ~ 불꽃 영역 6m 범위 공격으로 바
뀌면서 6m 안의 모든 적을 멸화로 때리고 그 멸화
맞은 놈 위치에서 각각 6m 범위로 한번 더 터지는
고로 토르 같이 모아주는 어시스트 하나가 있으면
딜이 극도로 좋아진다

아.. 그렇네 블랙호르는 필수구만...
흠.. 태양의 열화 하나만 가지고 대충 쫄을 정리
하는 것 같은데..
5화
중국 유저의 비행선에서 광역 몬스터 처치를
[멸화]를 안쓰고 [태양의 열화] 만 썼다는 것을
착안.. 다시 [태양의 열화]가 뭔지 보던 중 깨
달음을 얻어버린...

개인적으로 [태양의 불길] 을 사용하고 곧장
써서 12초간 열화의 효과를 보고 있었는데
자세히 보면 1초가 지날 때마다 소모량이 늘
고 데미지도 늘어나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럼 태양의 정기는 무엇이냐 그냥 어택의
840% 씩 주는 것인데 [태양의 열화] 상태일
때 이 데미지가 0.5초에 한번씩 들어간다
피해 계산은 뭐 그렇다 치고

한가지 기믹은 [태양의 불길] 을 사용 중 일 때
[태양의 원기] 라는 것이 2500% 라는데.. 그렇
다 이 번역 개잡것이 [태양의 정기] 를 여기에
는 [태양의 원기] 라고 번역한거다 -_-;;;;;;;;;;
고로 불길을 쓰면 840% 가 2500%가 된다
이제 짐작이 되는가? [태양의 열화] 를 아주 오
래 켜두면 데미지가 미쳐날 뛴다는 것이다

태양의 힘 200을 모았다고 치고 많은 적들을
상대해야 한다 그럼 일단 [태양의 열화] 를 켠다
그리고 발차기 스킬 쓰면서 놀면서 게이지를
자세히 본다 100.. 그래 대략 중간 정도가 됐을
때 [태양의 불길] 을 써서 12초간 태양의 힘 소
모를 막고 스킬 계속 쓰면서 게이지는 오히려
채운다 이제 이 12초간 [태양의 정기] 의 데미
지가 2500%가 되고 지금까지 누적한 시간만
큼 데미지가 상승.. 위의 표를 보면 나중에는
9000% 의 데미지가 0.5초당 박힌다. 물론
HP 유실 수치도 점점 커져서 데미지로 못죽
이더라도 유실된 HP 자체가 80%에 근접하거
나 그 이상일테니 살기 걍 유실로 hp 가 저하
될 수 있는 모든 몬스터는 죽는다.. 거기에 비
밀룬에 HP 유실 강화 효과 룬을 레벨업해서 달
면 더 좋을 수도
물론 몬스터 이외에 캐릭터에도 적용 될테니
유실 데미지에 대비가 없는 그 어떤 개고수라
도 계속 맞고 있다면 죽을 것이다 물론 그 사람
이 맞고만 있진 않겠지만 ㅋㅋㅋ
다만 빌드업이 필요해서 단체로 파티할 때는
전투 시작하기 전에 게이지 모울 시간을 양해
받아야 한다 ㅠㅠㅠㅠㅠㅠ

자.. 이론은 세웠으니 실제 패보자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잘못 쓴 예의 영상

헷갈림 방지를 위해 자동 공격은 하지 않았다 했으
면 더 딜이 잘 나왔을텐데.. 중간의 8M 이다 위 아래
는 스킬로 팼을 때의 모습인데 걍 태양의 열화 하나
만 켜놔도 그 딜이 비슷비슷하다

순수 열화로만 팼다 12초간 쓴 것 치고는 뭔가 좀
느리게 썼는지 타수는 19회

으음.. 잘못 사용했을 때 마지막 틱 데미지가
잘 안보이네

9501K 이다.. 자 다음은 잘 쓴 예를 보자
오래 쓰는 예다 일단 태양의 열화부터 걸고 태
양의 힘 게이지가 중간까지 존버했다 그 때 사
용해서 최대 효율을 이끌어 낸다

23M 거의 4배 정도 차이가 난다

55회 -ㅁ- 대략 22단까지 배율 상승이 있었던
것 같은.. 위의 표 상으로 8000% 데미지 증가다

0.5초에 28.5M 이다.. 아까 잘못 사용한
9501K 에 비해서 엄청난 데미지 상승 ㄷㄷㄷ
캐릭터가 망바론을 쓰고 있어서 렉스타로 45.2M
인 것도 보인다.. 허수아비 내구도 100% 기 때문
에 이 정도 수치고.. 그냥 하면 0.5초에 한번씩 허
수아비가 죽을테니 테스트가 애매한 점이 있다
결국 최고 딜을 뽑는 방법
1. 태양의 힘 200 채워놓고 시작
(물리관통 140% 증가)
2. 광휘의 축복으로 속성 도핑
(속성 데미지 증가)
3. 공격전 태양의 의식으로 [맑음] 상태로
(암/불사속성,불사/악마족 받는 피해 25% 증가
데미지 200% 증가)
4. [태양의 열화] 걸고 자동에 넣은 [멸화] 와
[염화각] 으로 공격
5. 태양의 힘 게이지 절반에서 [태양의 불길]
사용 (염화각, 멸화, 태양의 정기 강화)
6. 12초간 개빡딜 신나는 광역
7. 이래도 안죽어? 다시 1부터인데 아마도
이 한 사이클로 못잡는 일은 없어야;;;;;
문제는 게이지 50%까지 완전 개 물몸으로
살아 남는게 가장 큰 허들 -_-;;;;; [태양의 불길]
사용 후 부터는 피흡이 있어서 죽을 일 없긴 한
데.. 영상의 중국인은 hp 가 계속 차서 죽는 일
없이 여유롭게 플레이 가능했는데- 로가와
힐러로 가능했던 것 같다.. 생존 연구도 필요
표 상으로는 약 13초.. 혹은 스킬을 쓰면 차오
르는 태양의 힘 포인트 까지 있어서 그 이상을
버텨야 한다.. 물론 그렇게까지 이상적인 딜을
뽑을 필요는 있을지 모르겠지만
6화 망자 타니 아가씨 ★

망자 타니 아가씨를 쓰고 있다가 별로 업글해
보려고 하는데.. 일단 기존 데미지 체크

국민 테스트 용가리로 해놓고

멸화 한방 빡 836185

빅 투자로 제작... 망다로와 고민 끝에..

겟

바꿔 끼고 멸화 뚝쉬 836185 에서
렉스 터진 2080K 니까 반으로 나누면 1040K
대략 1040000 이라고 치면.. 체감 24% 쯤 데
미지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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